티스토리 뷰

반응형


구글 플러스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디자인 변화를 비롯한 18개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가장 눈의 띄는 변화는 해상도 제한없이 업로드가 가능해졌습니다. 기존에는 사진을 2048로 변환시켜 올렸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사진 크기 제한없이 업로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 제한이 있습니다. 5GB제한이 있습니다. 전체 크기로 업로드 할려면 추가 용량을 구입해야 합니다. 기존 2048 크기는 무제한으로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사진 업로드 크기 설정은 설정-자동업로드- 업로드 크기 결정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러스 업데이트 사진 자동업로드자동업로드를 선택하면 업로드 크기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러스 사진 업로드 크기 설정

전체크기 업로드는 5기가 제한. 표준크기는 무료.무제한입니다. 웹에 공유하는 위한 목적이라면 표준크기로도 충분하겠죠. 남탕 전용이라는 구글 플러스가 얼마만한 성과를 낼지 모르겠군요. 구글 플레이에  별점 평가를 할려면 구글 플러스로 전환시켜야 합니다. 구글은 자사 서비스로 구글 플러스 사용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구글 회장인 에릭 슈미츠는 구글 플러스 사용자가 1억명이 넘았다고 밝히면서 페이스북에 대한 추격의지를 다졌습니다. 그러나 1억명의 구글 플러스 사용자들이 얼마나 적극적으로 사용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저 처럼 사진 백업하는 용도로만 사용하는 것은 아닌지. 구글 플러스가 기능 자체는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성공은 기능이 좋다고 가능한게 아니죠. 윈도우폰이 잘 만들어졌다고 평가받지만 시장에서 외면받는것과 비슷합니다. 후발주자에게는 좋다. 기본은 한다로는 부족합니다. 다른 무언가가 있어야 하죠. 구글 플러스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모이게 해주는 커뮤니티 기능이 생겼는데. 사람을 모으는 쪽에 집중하는 것도 괜찮겠죠. ( 그래도 페이스북을 넘기는 어려울겁니다.)



구글 플러스로 사진 백업하는 글은 다음글을 참고. [ 구글 플러스로 사라지는 일상을 남겨놓기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