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부산지하철 사건, 블로그 조회수를 올리는 방법은?

네그나 2012. 11. 14. 01:00

오늘, 반여농산물 시장역에 관한 글을 예약 발행 시켜놓았습니다. 사진만 덩그러니 올려놓은 글이라서 조회수가 많이 나올 이유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방문자수 확보를 위해 작성하는 글이 아니라 기록과 자기 만족을 위해서 올리는 글입니다. 앞으로도 블로그에 풍경 사진을 많이 올려볼 생각입니다.당연히 조회수는 기대안합니다. 나중에 볼 목적으로 올립니다.



저녁 무렵, 블로그 유입로그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 부산지하철 >키워드로 방문자가 많이 유입되었습니다. '이상하네.지하철은 인기 키위드가 아닌데, 다른 이유가 있는 것인가?' 알고보니, 오늘 부산 지하철에 사건이 하나 발생했습니다. 부산 지하철 알몸녀라고 지하철 승강장에서 여성이 알몸 상태로 방치되어 있었습니다.술이 취해서 그런줄 알았더니 실은 정신지체환자라고 합니다.



부산지하철 사건이 이슈가 되고 그 순간 많은 사람들이 검색을 해보다가 블로그를 방문한 모양입니다. 생각지도 않은 사건 때문에 조회수가 올라갔습니다. 이렇게 의외의 사건 때문에 블로그 조회수가 올라갈 때가 있습니다. 반면 공들여 작성한 글은 조회수가 형편 없을 때가 많습니다.



실시간 검색어, 이슈키워드로 글을 작성하면 조회수를 올릴 수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이렇게 실시간 검색어로만 글을 작성하면 검색엔진이 평판을 떨어뜨립니다. 검색엔진이 조회수를 올리기위해서 낚시 한다고 판단합니다. 이건 확인된 사실은 아니고 그렇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나 일리가 있는 말입니다. 인기 키워드만 남발하는 블로그나 문서는 스팸일 가능성이 높을테니까요. 인터넷 세상은 정보의 바다이지만 불순물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필터가 필요합니다.검색엔진은 스팸으로 오염된 문서를 정화시켜야 합니다.



1978 OLIVER BEVAN Co Incidence1978 OLIVER BEVAN Co Incidence

부산지하철 사건처럼 늘 우연에 기댈 수 없을 겁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보면 운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운이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 처럼 행동합니다. 다르게 말하면 노력을 통해서 운이 터질 가능성이 높이는 겁니다. 블로그도 하다보면 그럴 수 있을 겁니다. 적절한 타이밍에 무언가 맞아떨어지면 어떤 행운이 일어날지 모르는 겁니다.



블로그 최적화, 검색엔진 최적화 어쩌구 저쩌구 합니다. 그런 내용이 도움이 되긴 하겠지만 크게 신경 쓸 필요 없습니다. 조회수를 올리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모두가 알고 있는 방법 입니다. 꾸준히 오랫동안 하면 됩니다. 블로그

처음 시작할 때만 하더라도  '어떻게 하루 방문자수가 몇 백이 나올수가 있지? 대단하다.'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계속 글을 올리다 보니 방문자수가 조금씩 올라가더군요. 큰 방문자수를 기대할 수 없는 IT를 주제로 잡고 있는데도 그렇습니다. ( 만이상 올라가는 블로그에 비하면 작지만 이렇게까지 될 줄도 몰랐습니다.)



아주 간단한 사실입니다. 꾸준히 오랫동안 해라. 그러나 이게 어렵습니다. 블로그는 특성상 시간과 노력을 들어여 하는데 큰 보상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애드센스를 통해서 광고수입을 올린다고 해도 작은돈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그 작은게 모이면 커지고 방문자수가 늘어납니다. 블로그를 하기 위해서 아주 거창한 주제를 잡을 필요도 없습니다. 자신이 경험한 것을 느낀대로 올리면 됩니다. 그 글은 어떤 사람에게는 가치가 없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또 다른 사람에게는 필요한 내용일 수도 있습니다.



꾸준히 해보세요. 그 무엇도 꾸준함을 이길 수는 없을 겁니다. ( 블로그 뿐만 아니라 모두 해당되는 말이죠.)



덧글. 사실 이렇게 적어놓았지만 저도 블로그를 언제까지 할지 모릅니다.^-^; 원래 쓸 글이 있었는데 속이 좋지 않아서 헤롱거리다 부산지하철을 보고 써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