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과 웹서비스

슈퍼마리오 크로스 오버 2.0, 슈퍼마리오에서 즐기는 록맨과 닌자용검전

네그나 2012. 2. 12. 14:30
반응형


슈퍼마리오 크로스오버라는 플래시 게임이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알았습니다.) 슈퍼마리오 1편에다가 다른 유명게임작품들의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닌자용검전, 록맨, 콘트라, 젤다. 메트로이드의 캐릭터로 슈퍼마리오를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1.0 버전도 에서 2.0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포르테와 루이지 2명이 더 추가되었고, 캐릭터의 고유능력 추가, 새로운 맵 스킨 추가, BGM 추가가 되었습니다.



슈퍼마리오 크로스오버 가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는데 직접 해보니까 대단하군요.

Super Mario Bros. Crossover 2.0


선택가능한 캐릭터, 마치 대전게임 보는 듯합니다.  패미컴 때 게임을 즐겼던 사람이라면 어떤 캐릭터인지는 다 알듯.

캐릭터 선택 버튼에서 X버튼 누르면 새로운 캐릭터를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게임방식은 기존의 슈퍼마리오와 동일합니다.



Super Mario Bros. Crossover 2.0


패미컴 스킨 적용시.



Super Mario Bros. Crossover 2.0

게임보이 스킨 적용시 . 닌자용검전의 류 하야부사는 게임처럼 벽에 달라붙을 수 있습니다.



Super Mario Bros. Crossover 2.0


슈퍼패미컴 스킨 적용시.


Super Mario Bros. Crossover 2.0


콘트라 캐릭터로 플레이 중. 록맨이나 콘트라 캐릭터로 플레이 하니 게임이 쉬워집니다. 마리오로 플레이하면 기존의 방식으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슈퍼마리오는 언제 해도 유쾌하고 재미있군요.





다음 주소로 가면 플레히 해 볼 수 있습니다.



플래시가 아닌 실행파일로 배포했으면 좋겠는데 그렇게 안하는 이유가 있네요. 사이트를 보니까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있네요. 여기 광고 수익 대박이겠군요. 직접 해보니까 퀼리티도 상당하고 외국인들의 덕질은 대단합니다.




이런 류의 게임을 만들어 봐도 괜찮겠습니다.  SNK 킹 오브 파이터즈는 자사 게임들의 크로스오버죠.별 기대 없이
내놓은 킹 오브 파이터즈94는 대박이 나고 이후에  킹오프 파이터즈는 SNK 간판게임으로 자리를 잡습니다.  캡콤 VS SNK, SNK VS 캡콥 같은 게임이 나왔고, 조금 있으면 남코 VS 캡콤이 나올 예정입니다. 에어리언 VS 프레데터 같은 액견게임도 캡콤이 먼저 게임으로 제작하고 후에 영화로도 만들어진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액션게임에서도 크로스오버를 적용한 괜찮을 것 같습니다.




동호인들이 장난삼아 많들었던 산악자전거가 호평을 받게 되고, 그 유행을 보고 성공의 기회를 잡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산악자전거 산업은 이제 거대산업중 하나죠. 이렇게 웃고 즐기는 사소한 시도, 실험 속에 미래에 대박날 아이디어가 숨어있을지도 모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