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소니MP3와 같은 기기는 MTP모드를 지원합니다. MPT란 MTP(Media Transfer Protocol)의 약자입니다.

미디어 전송 프로토콜(Media Transfer Protocol, MTP)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고안한 PTP(Picture Transfer Protocol)를 디지털 카메라 외의 장치들(디지털 오디오 플레이어, 이동형 미디어 장치/휴대형 비디오 플레이어)로부터 적용되도록 확장한 것이다.  미디어 전송 프로토콜은 윈도 미디어 프레임워크의 한 부분으로, 윈도 미디어 플레이어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윈도 비스타는 MTP에 대한 지원을 내장하고 있고 윈도 XP에 대한 지원은 윈도 미디어 플레이어 10 이후 버전을 설치를 필요로 한다. -출처 위키피디아-

MPT모드가 활성화 되면 USB대용량모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MTP는 전송속도도 떨어지고 USB모드에 익숙한
사용자라면 좀 귀찮습니다. 다행히도 MTP모드를 해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MP3를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MTP 해제



2. 내 컴퓨터 아이콘을 오른쪽 클릭한 후 "관리" 클릭합니다.




 MTP 해제


3. Portable Devices에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장치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4. 장치관라지 항목에서 오른쪽 클릭해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MTP 해제


6. "목록 또는 특정 위치에서 설치(고급)"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MTP 해제



7. "검색 안 함. 설치할 드라이버를 직접 선택"를 선택한 후 다음을 누릅니다.



 MTP 해제


8. "호환 가능한 하드웨어 표시" 체크한 합니다. MTP Device, USB 대용량 저장소 장치가 보입니다. <USB 대용량 저장소 장치> 를 선택하시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한 후


 MTP 해제


하드웨어 마법사 완료가 나오면 성공입니다. 이제 MP3가
UMS(USB Mass Storage) 외장하드, USB메모리와 같은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냥 USB모드를 사용할 사람이라면 MTP를 해제하고 사용하면 편할 겁니다. 다시 MTP로 바꾸고 싶으시면 MTP Device를 선택하면 됩니다.



여지껏 사용해본 경험에 의하면, 파일관리는 노키아가 방식이 가장 좋었습니다.PCSUITE를 이용해서 관리할 수도
있고 USB 대용량 모드로 사용할 수도 있었죠. 사용자에게 선택권을 주는게 좋았습니다. PCSUITE는 문자메시지가 오면 윈도우에서 알려주는 것도 괜찮았습니다.




갤럭시 넥서스도 MTP모드를 지원한다고 합니다.갤럭시 넥서스 사용자도 같은 방법으로 하면 되겠죠.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