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과 웹서비스

구글의 클라우드 서비스 구글 드라이브. 개인당 5기가 무료 제공

네그나 2012. 4. 25. 10:00
반응형


구글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가 공식발표되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구글 드라이브는 웹을 통해서 집이나 사무실 어디서든 접속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안드로이드, 맥, 윈도우

설치할 수 있습니다. iOS(아이폰, 아이패드)는 조만간 지원할 예정입니다.


구글 드라이브


클라우드 서비스로 안전하게 보관할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구글 드라이브에 구글 문서를 생성할 수 있고 다른 사람들과 공동작업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기본적으로 5기가 무료제공됩니다. 25기가는 월 4.9달러, 100기가는 월 4.99달러, 1테라는 49.99달러 입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다음 주소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https://drive.google.com/start?authuser=0#home


안드로이드용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는 구글 문서함이라고 표시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apps.docs&hl=en





구글 드라이브는 구글 문서의 업그레이드 형태입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개인당 5기가의 무료용량을 제공하지만
막 퍼주는 국내 서비스와 비교해보면 아쉬운 용량입니다.다음 클라우드 50기가 제공( 이벤트로 100기가를 제공받은 사람들도 있습니다.) 네이버의 N드라이브 30기가,T클라우드 10기가, 유클라우드 50기가, 유플러스박스 10기가 입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드롭박스나 스카이브 드라이브와 경쟁하게 될텐데 지금까지만 봐서는 크게 뛰어나 보이지는 않습니다. 구글 드라이브에서 기대할 것은 구글 서비스와 연계이겠죠. 한가지 아쉬운 것은 안드로이드 백업기능 지원했다면  더 좋았을 텐데요. 추후에 지원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추가) 현재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하면 not found 또는 아직 준비되어 있지 않다고 나옵니다. 한국은 5월 3일날 부터 적용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