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2 6

HP 파빌리온 17 노트북 분해

HP 파빌리온 17 노트북 모델을 분해했습니다. 이 노트북 분해는 조금 까다로운 게 나사가 숨겨져 있는 게 몇 개 있습니다. 나사를 다 풀고 나서 잘 열리지 않는다면 그대로 뜯어버리지 말고, 풀지 않은 나사가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분해를 위해서 뒤집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배터리 분리입니다. 배터리 잠금을 풀어주고. 분리. 보면 알겠지만 배터리 부분에 나사가 있습니다. 이걸 풀고 검은색 커버를 들어 올려서 다시 나사 2개를 풀어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까지 나사를 숨겨 놓는 모델은 처음 보네요. ODD 풀어주는 나사는 당연히 풀어줘야 하고, 말했던 것처럼. 검은 커버를 열면 나사가 있습니다. 이렇게 밑에서부터 들어 올리면 쑥 빠집니다. 조금 힘을 줘야 함. 배터리 부분을 표시하지 않았는데 ..

체험기 2023.02.16

이케아 튀세달 TYSSEDAL 6칸 서랍장 조립 Part 2 ( 사진 50장)

파트 1에서 계속 이렇게 사소한 부분은 조금 아쉽죠. 아. 서랍장 뒤판. 이거 말이죠. 처음에 접혀 있으니 펼쳐야 합니다. 몰라서 한 참 동안 조립을 하고 봤더니. 요렇게 유격이 있습니다. 밖에서 보면 튀가 나지 않았지만 왠지 거슬렸습니다. 다시 뜯어서 나사를 조여 봤지만 여전하더라고요. 원래 그런가 보다고 생각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서랍장 프레임 완성이죠. 4칸 서랍장과 같이 마지막 나사 조이는 게 잘 안 들어서 애를 먹이더군요. 어떻게 하다 보니 다 되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서랍칸 조립. 한 번 해보면 조립 난이도가 빨라집니다. 하지만 6개를 해야. 최종 완성. 이케아 튀세달 TYSSEDAL 6칸 서랍장 난이도 : 어렵지는 않은데 (4칸 서랍장을 해봐서 그런 걸 지도) 역시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혼..

체험기 2023.02.06

이케아 튀세달 TYSSEDAL 6칸 서랍장 조립 Part 1 (사진 50장)

몸풀기로 4칸 서랍장을 조립해 봤고 ( 이케아 TYSSEDAL 4칸 서랍장 조립 Part 1 (사진 50장) ) 이케아 TYSSEDAL 4칸 서랍장 조립 Part 1 (사진 50장) 이케아 TYSSEDAL 4칸 조립을 했습니다. 2개 박스로 왔습니다. 조립을 위한 구성품이 포함되어 있지만 십자드라이버로 따로 준비해야 합니다. ( 일자드라이버는 제공 ). 십자도 넣어주지. 원가절감 negna.tistory.com 튀세달 TYSSEDAL 6칸 서랍장을 조립해 봤습니다. 한 번 해봤으니 익숙해졌지만 그래도 시간이 걸리는 건 어쩔 수 없었습니다. 4칸 서랍장과 마찬가지로 십자드라이버는 동봉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별도로 준비해야 합니다. 일자는 동봉. 6칸 서랍장은 박스가 하나 더 있습니다. 하아. 언제 다 조립..

체험기 2023.02.06

아바타 : 물의 길. 지루할 거라고 생각했었는 데

아바타 2를 봤습니다. 천만 관객이 넘었다고 하죠? 영화표 값이 올랐네. 사람들이 더 이상 영화관에 오지 않네. 하지만 아바타는 '응, 아니야' 하고 넘겨 버리네요. 전 못 넘길 줄 알았습니다. 관람 전에 제임스 카메론이 2편을 만드네, 5편까지 만드네 했을 때. 아니? 별다른 내용도 없는 데 5편까지 갈 게 있나? 2D로 봤지만 확실히 압도적인 영상미입니다. 아바타2 제작비가 2조 원이 들어갔다고 하죠. 환상적인 판도라 행성의 바닷속을 보여줍니다. 이렇게 CG로 도배한 영상을 보면 지루한 게 보통입니다. 아바타 2는 그렇지 않더군요. 적절하게 치고 빠지면서 환상적인 장면을 보여줍니다. 아바타 2를 보면서 느꼈던 점은. '제임스 카메론은 진짜 천재네.'였습니다. 왜냐하면 아바타 2는 정말 내용이 뻔합니다..

영화와 TV 2023.02.05

이케아 TYSSEDAL 4칸 서랍장 조립 Part 2 (사진 26장)

파트 1에서 계속. 이케아 TYSSEDAL 4칸 조립 난이도.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정말 설명서 대로, 순서대로 따라 나가면 완성이 됩니다. 처음에는 설명서가 부실한 것 아닌가? 싶었지만 의외로 직관적입니다. 모든 게 그림으로 설명이 되어 있는데, 가끔씩은 설명은 있었다면 더 좋았겠다고 느꼈습니다. 이케아 로서는 그림으로도 충분하다는 생각인 건지, 각 나라 언어로 번역하는 게 싫었던 건지 모르겠습니다. 혼자서 가능? 가능은 합니다. 확실히 한 명이 조립을 하더라도 옆에서 도와주면 좋습니다. 가끔씩 혼자 하게 되면 번거롭고 힘들 때도 있거든요. 그래도 가능은 합니다. 조립시간 : 4시간 걸렸습니다. 담당 직원에게서 이케아 기사가 조립을 하게 되면 150분 걸린다고 하더니. 정말 시간이 오래 걸리기는 합..

체험기 2023.02.04

이케아 TYSSEDAL 4칸 서랍장 조립 Part 1 (사진 50장)

이케아 TYSSEDAL 4칸 조립을 했습니다. 2개 박스로 왔습니다. 조립을 위한 구성품이 포함되어 있지만 십자드라이버로 따로 준비해야 합니다. ( 일자드라이버는 제공 ). 십자도 넣어주지. 원가절감 참. 무거운 종이박스를 뜯어 각 파트를 흩트려 놓으면 헷갈립니다. 설명서와 똑같은 구도로 잡고 조립을 시작하면 쉽습니다. 구멍이 난 개수를 확인하고 모양을 확인하면 됩니다. 조립 난이도가 그리 어렵지는 않은데, 시간이 걸립니다. 서랍장은 한 번 만들어 보면 익숙해지지만. 본 프레임과 레일을 설치하는 게 문제. 레일을 그림과 똑같이 놓으면 됩니다. Part 2에서 계속.

체험기 2023.02.0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