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3 4

치과치료 9. 계속 지연 되는 일정.

마침내라고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치과 방문에 두려움이 사라졌습니다. 큰 과정은 넘어간 거 같으니까. 떨 필요가 없습니다. 신경이 쓰이는 건 다른 사람보다 뼈가 약하다는 점입니다. 다른 사람보다 한 달 더 기다려야 했습니다. 치료 공정이 지연되고 있는데요. 오늘 본을 뜨는 과정만 남겨놓았습니다. 수술대 아니 치료대에 누워서 의사가 살펴보니까. 여전히 뼈가 약해서 만족스럽지 못한 듯. 수치로는 67이라고 하던데. 무슨 수치인지는 모르겠지만 적정치에 미달이겠죠. 왜 그러지? 여태껏 살아오면서 뼈가 약하다고 생각해 본 적이 없는데 말입니다. 뺏다 꼽았다 다시 본을 뜨는 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아프거나 하는 건 없고 입을 조금 오랫동안 벌리고 있어야 하는 점이 고역. 중간중간 침을 삼켜야 했고. 한 번 했던..

체험기 2022.03.26

ISA 계좌 서민형 전환. 증권사 지점에 방문할 필요가 없군요

조건이 해당된다면 ISA 계좌를 일반형에서 서민형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비과세 한도가 200만 원에서 400만 원으로 상향되기 때문입니다. 국세청에서 ISA 계좌 확인 소득증명서를 발급받은 후, 계좌를 개설한 증권사(혹은 은행)에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코로나 이기도 하고 시간 쪼개가면서 증권사 지점에 방문기가 쉽지 않습니다. 증권사 지점은 은행보다 적기도 하고요. 전 지점에 부족한 KB증권을 사용하기도 하고. 이래저래 서민형 전환을 미뤄두고 있었습니다. 오늘 KB증권에서 서민형 전환을 알리는 문자가 도착했습니다. 서민형으로 자동 전환이 되는군요. 이럴 때 보면 한국의 행정처리는 대단하기도. ISA계좌는 일반형으로 개설해도 추후에 서민형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조건이 해당되면 자동으로 서민형 전환이 ..

체험기 2022.03.22

엑스박스 패드 아날로그 스틱 쏠림(고장) 현상. 교체 후 수리

엑스박스 패드를 오랫동안 사용하게 되면 아날로그 스틱에서 문제가 생깁니다. 아날로그 스틱 쏠림현상으로 중립상태임에도 방향 입력이 되는 문제입니다. 보통 자주 사용하는 왼쪽 아날로그 스틱에서 문제가 많이 생깁니다. 가만히 있는데 위로 간다던가. 킹오파 같은 격투 게임에서는 계속 점프를 해서 조작을 할 수 없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패드에서는 간혈적으로 일어나더니 이제는 조작이 불가능할 정도입니다. 결국은 분해 후 아날로그 스틱을 교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아날로그 스틱 교체를 위한 준비물 1. 인두기. 반드시 필요 2. 흡입기. 반드시 필요 3. T6H, T8H 별나사 드라이버 4. 교체용 아날로그 스틱(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준비물을 보면 알겠지만 분해 후 납땜까지 해야 해서 초보자에게 수..

체험기 2022.03.12

치과치료 8. 뼈가 약한자. 1개월 더

작년 12월에 중간점검을 받았습니다. 치료과정에서 뼈가 다른 사람들보다 많이 약하다는 진단을 받기는 했습니다. '그래도 이상이 없겠지' 생각했습니다. 뼈 이식을 하고 마침내 3개월이 지났습니다. 본을 뜨는 마지막 과정만이 남았습니다. 의사가 치료 부위를 손을 만져보고 ( 나사를 돌려서 빼는 느낌) 무엇인가로 측정을 해보더니. 아직 덜 되었다고 하네요. 덜 굳어졌다고. 보통 3개월이면 된다고 합니다. 약한 뼈가 문제. 뭐가 문제일까? 많이 안 먹어서일까? 많이 먹지도 아는데 뱃살이 왜?? 저에게는 1개월 더 기다린 후에 다시 보자고. 쓰읍. 별 다른 치료 없이 다시 한 달 기다려야 됩니다. 귀찮군요. 빨리 하고 치워버렸으면 좋으련만. 치과 치료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들고 무엇보다 두려움이 느껴지는 과정입니..

체험기 2022.03.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