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아트릭스 배터리 100퍼센트 완충이 안되는 문제

네그나 2012. 1. 13. 17:00


아트릭스를 잘 사용하고 있는데 완충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그러니까 아무리 충전을 해도 90%에서 넘어가지 않고 계속 '충전중' 이라고 표시됩니다. 그러려니 하면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넘어갔는데 ( 저는 웬만한 다 넘어갑니다.) 어느날부터는 90이 아닌 80%에서 더 이상 충전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대로 놔두면 안되겠구나.‘배터리 문제인가?’ 싶어서 검색을 해보니 배터리가 문제일 수 있다면서 AS를 받으라는 글을 보았습니다. AS기간이 끝나면 문제가 될지 모른다는 생각에 AS를 받기로 했습니다. 모토로라폰에 있는 서비스센터를 사용하면 자신의 주변에 있는 AS센터를 찿을 수 있습니다.

모토로라 AS 배터리 충전

모토로라 AS 배터리 충전








모토로라AS라고 검색을 하게되면,‘모토로라 AS 나쁘다’는 글 부터 시작해서 ‘다시 모토로라 제품 사나 봐라’는 라는글이 주류입니다. AS가 좋지 않기로 소문난 소니도 마찬가지죠. 검색해보면 나쁜 이야기 밖에 없습니다. 제품후기
나 AS후기는 사람에 따라서 지역별, 센터별, 제품별로 반응이 다르고, 서비스에 불만족한 사람이 목소리가 클 수 밖에 없으므로 직접 경험해 보는 수 밖에 없겠죠.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소니AS에는 만족했습니다.




모토로라 서비스센터에는 처음 가봤는데 남자직원 밖에 없었습니다. 역시 이런곳에는 여직원이 없으면 분위기가 좀 삭막합니다. -_-; 직원에게 배터리 완충이 안된다고 말을 하니 바로 답을 알려주더군요.




그것은 바로 ‘초기화 하세요’ 너무 간단한 답에 허탈. '조금 더 알아보고 올껄.' -_-; AS받았다고 말하기도 뭐해서 모토로라 서비스센터에 대한 후기는 다음 기회로 미룰 수 밖에 없겠습니다. 



아트릭스 공장 초기화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아트릭스의 전원을 종료합니다.

2. 파워버튼과 볼륨다운 버튼을 동시에 누릅니다. 윈도우의 안전모드 진입과 비슷합니다.

3. 'Fastboot'라는 글자가 나오면 성공, 볼륨다운 버튼을 이용해서 "Adroid Recovery"를 선택한 후, 볼륨업 버튼으로 선택합니다.

4. 스크린의 오른쪽 하단을 눌러 주면 안되면 메뉴가 나옵니다.

5. "wipe data/factory reset" 선택한 후 "OK" 누릅니다.

6. 확인하는 장면이 나오면 "yes" 와 "OK" 버튼을 누릅니다.

7. USER DATA를 지우고 나서..."reboot system now" 누르면 됩니다.


잠깐 기다리면 초기화된 아트릭스가 구동이 됩니다. 모토블러 설정화면 부터 나옵니다.



초기화를 하고 충전해보니 100% 완방이 됩니다. 이 방법은 안드로이드 2.3.4 버전을 기준으로 한 것입니다. 업데이트 전에 격 은 일이라 최근에 업데이트된 2.3.5버전에서는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다음 글을 참고해서 업데이트 부터 해보시길 바랍니다.


모토로라 아트릭스 2.3.5 업데이트 공개



아트릭스가 완충이 안된다면 공장초기화를 하면 됩니다.


문제증상이 재발했습니다. 해결방법은 다음 글 참조. 아트릭스 배터리 100% 충전이 안 되는 문제. 초기화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