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아트릭스 배터리 100% 충전이 안 되는 문제. 초기화는

네그나 2012. 2. 11. 20:15



에이스가 아니었습니다. 빰빠바라밤. 콩그레추레이션 ~(-_-)~




MBC파업 때문에 무한도전이 재방되고 있는데요. 되도 안한 무한도전 에이스 놀이 해봤습니다. 지난번에 아트릭스가 완충이 안되고 90%, 80%에서 멈춘다는 증상을 적었습니다. 아트릭스 배터리 100퍼센트 완충이 안되는 문제



모토로라 서비스 센터에 해결방법을 문의하니 초기화를 하라는 답을 들었습니다.서비스 센터의 말대로 초기화를 하고 나니 문제가 사라졌습니다. 저 외에 다른 사람들도 많이 격는모양인데, 아트릭스의 구조적인 결합인가 봅니다.


에이스가 아니었습니다.


충격고백. 아트릭스 초기화는 에이스가 아니었습니다. -_-;


이제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생각했을 때, 놈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네 다시 90%까지만 충전이 됩니다.  여기서 알 수 있는 사실은 초기화는 에이스(해결책)이 아니었습니다. 생각을 해보니까 초기화가 해결책이라는 것도 우습네요. 문제가 발생할 때 마다 초기화할 수 없으니까요.



댓글과 검색을 해보니 완방후 완충을 하면 충전문제가 해결이 된다고 합니다. 그 말을 듣고 완방을 했습니다. 완방하는 것도 쉽지않네요. 받아놓고 해보지 않은 데드스페이스를 하면서 완방을 시도했습니다. 하면서 느낀건데 아트릭스 배터리 정말 오래갑니다. '좀 꺼져라.' 하는데 잘 버텨주더군요. ^-^;


DEDA SPACE

완방할려고 해본 데드스페이스. 어라! 의외로 재미가 있네요.

완방을 시키고 다시 충전을 하니까 100% 완충이 됩니다. 아트릭스 배터리 충전 문제를 격고 있는 분들.
완방 후 완충이 해결책입니다. 초기화 하지 마세요. 저 때문에 초기화 하시분들에게는 죄송 ^-^;



추가 지나가던 님의 댓글

이유는 제조사마다 충전핀모양은 같지만 케이블 배선배열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배터리마다 배터리 충전량을 전해주는 칩이 붙어있을껍니다. 거기에 오류를 일으키는것으로 추정
해결책 : 정품 충전기 사용권장 및 배터리 표시 & 배터리체크 관련 어플(불량 발생안하는걸로 사용권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