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와 블로그수익

애드센스 모바일 정책 준수 메일을 받았습니다.

네그나 2011. 4. 1. 23:31






컴퓨터를 켜고 나서 받은 메일을 확인하는데 애드센스에서 메일이 한 통 왔습니다.
'뭐지' 싶어서 보는데 제목이 [Google 애드센스] [중요] 모바일 애드센스 정책준수를 부탁드립니다. 입니다.
'어! 뭐지 난 애드센스 정책 위반한 거 없는데. 혹시 말로만 듣던 계정 박탈인가' 싶어서 급하게 확인을 했습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게시자님

현재 모바일 콘텐츠용 애드센스를 사용하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상 모바일 콘텐츠용 애드센스 코드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나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이는 Webview 형태로 애플리케이션에 광고를 게재하는 경우도 포함합니다.

이에 위의 정책을 위반하는 웹페이지의 경우에는 광고 게재가 중단될 뿐만 아니라 애드센스 계정이 중지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애플리케이션에는 애드몹 솔루션이 있습니다!

아 이폰과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의 모바일 광고 솔루션을 찾고 계시다면, 애드몹을 권장해 드립니다. 애드몹은 모바일 광고주와 게시자 모두를 위해 구글이 주력하는 모바일 디스플레이 제품이며 최근 iOS, Android와 Windows Phone7용 애드몹 광고 SDK가 새로 출시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된 iOS와 Android SDK 지원 사양의 주요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 iOS와 Android 기반 태블릿의 전체화면 프리롤 광고 기능 지원
  • 향상된 HTML지원으로 생동감과 교감있는 광고를 통해 한차원 높은 사용자 경험을 유도
애드몹에 계정을 만드시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하세요!


내용을 보니 모바일 콘텐츠 애드센스를 애플리케이션 이나 프로그램에 삽입하지 마라는 내용인데요. 저는 이 블로그
만 사용을 하고 있는데 왜 이런 메일이 왔는지 모르겠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저 같은 사람이 한 명이 있던데 해결책은
없네요. 일단 애드몹에 무엇이 잘못 되었는지 알려달라고 문의메일을 보냈습니다.



안드로이드에 무료 어플리키이션을 배포하고 광고 수입을 얻는 사람이 많은데요. 모바일 애드센스를 안드로이드에
사용을 하면 안됩니다. 계정취소가 될 수 있음을 유념하세요. 안드로이드에서는 애드몹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거 긴장 되는데요. 말로만 듣던 애드센스 계정 박탈이  저에게도 일어 날 수 있으니까요.
애드센스 한달에 몇천달러 씩 버는 사람도 보았는데요. 애드센스의 최대 위험은 들쭉 날쭉한 수입이 아니라 부정클릭이나 정책위반으로 인해서 계정취소를 당하는 것이겠죠.  아무리 조심한다 하더라도 일어날 수 있은 일이니까요.




저는 애드센스 정책을 잘 준수했다고 생각을 했는데 무엇이 잘못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모바일 애드센스를  잠깐  내리고 싶어도 HTML로 하나씩 삽입해놓은 상태라서 다내릴려면 손이 많이 갑니다. 할 엄두가 안는데 문의 메일을
기다려 보는 수 밖에 없군요,  당분간 모바일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삽입하지 말아야 겠습니다.




이거 다시 읽어보니까 제 블로그가 잘못되었다고 말하는게 아니라 단순한 공지사항을 알려주는 것 같네요.( 괜히
쫄은건가 ㅡㅡ;) 덕분에 오늘 블로그글은 작성을 못하네요. 애드센스 글 검색하느라고요. 만우절에 힌트를 얻어서
글 하나 작성할려고 했더니 내일 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