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얼거림

메리츠 증권 25%로 익절

네그나 2022. 11. 30. 19:30

오늘 가지고 있던 메리츠 증권 주식을 매도했습니다. 수익률은 25.61%로 나오는데 5,870원에 매도를 했습니다. 메리츠 그룹이 화재와 증권을 합병한다고 하죠. 주주환원도 50%까지 하겠다고 하는데, 글쎄요. 모르겠네요. 주주를 우습게 하는 k주식이 과연. 이번에  확실하게 깨달았던 점은 K주식은 장기투자를 하지 말자. 장기투자는 미국으로 하자. k주식에 대한 불신을 아는지 미국 주식 선호를 아는 건지. 자산운용사들도 국내보다 해외 투자 etf 상품이 더 많이 나오는 듯했습니다.

미국은 개별주식보다 나스닥, s&p500 지수 중심으로 투자를 했기에 현재 손해가 크게 나지 않았습니다. 달러가 급등을 해서 자동으로 헷지가 되기도 했습니다. 대부분 보유주가 마이너스이기는 합니다. 확실히 심적부담은 덜했습니다.

메리츠 증권을 아주 많이 샀다면 좋았겠지만 소액이라 얼마 안 되고요. 코스피 100위권에 들어있어서 매수를 한 것입니다. 😃 그래도 수익은 수익이니까 기분 나쁘지는 않습니다. 여기저기 사놓은 별 볼일 없는 짜잘이 주식들 기회 될 때마다 정리를 할 생각입니다. 코스피 200 지수 투자 역시 정리할 생각입니다. 언제 다시 3,000갈까? 생각하면 지금 손절하고 다른 곳에 투자를 하는 게 맞기는 하는데. 비중이 크지 않으니까 일단은 가지고 갑니다.

얼마 안 되는 돈이라도 자산 배분을 해놓으니까 버티기는 좋습니다. 슈카가 주기적으로 자산 배분을 강조해서 그대로 따른 게 좋은 결정이었습니다. 저 같은 무지렁이는 하라는 대로 하는 게 좋은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