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알리익스프레스에서 VEHEMO TPMS를 사서 잘 사용했었습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VEHEMO TPMS 설치

 

누구나 할 수 있는 VEHEMO TPMS 설치

TPMS 가지고 가서 차에 설치를 해봅니다. 필요한 도구는.. 없어요. 장갑 정도. 설치가 워낙 간단하기 때문에 손으로 가능한 수준입니다. 타이어 위치에 맞는 센서를 고릅니다. FL Front Left 전면 왼쪽

negna.tistory.com

1개월 전 즈음에 전방 왼쪽 센서가 표시되지 않았습니다. ' 구입한 지 5개월밖에 되지 않았는데 배터리가 다 되었나?'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었습니다.  다시 2주 정도 지나니까 전방 오른쪽 센서가 조금 이상해졌습니다. 센서가 표시되었다 말았다 하는 증상. '이거 이상한데' 생각할 무렵

 

 그러다 사건은 이번 주에 발생했었습니다. 주차를 하는 중 삐! 경고음이 났습니다.???? 그러더니 TPMS 수신부가 표시되지 않았습니다. 요렇게요.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지 모르겠다.

사진으로 보는 바와 같이 센서 정보가 표시되지 않고 다 O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수신부 배터리에 문제가 없고 충전표시도 보입니다. 전원을 껐다 다시 켜도 정상으로 돌아오지 않습니다.

 

센서 배터리 하나 정도는 방전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4개가 한꺼번에 방전될 확률은 낮겠죠. 매뉴얼을 읽어 봐도 QA란도 없습니다. 2~3쪽짜리 종이 쪼가리가 전부라.

 

일단은 센서 배터리 방전이라 생각을 하고 배터리 주문을 했습니다. 역시나 알리에서... 마데산을 크게 신뢰하지 않지만 2 연병을 당하니 1. 인두기 2. VEHEMO TPMS 역시나 중국산인가 인식이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는군요. 그나마 샤오미는 꽤 괜찮게 뽑아내 주는군요. 2년을 사용해도 생생 돌아가고 있으니.

 

재수 없게 불량이 걸린 건지, 아니면 단순히 배터리 문제인지 알 수 없지만 구입을 고려하는 사람은 이런 경우도 있다는 걸 참고하세요. 이제부터 알리에서 사는 물건은 장시간 사용을 해본 뒤 평가를 내려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