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데스크톱 PC에 SSD를 설치했습니다. SSD를 구입해 놓은 건 오래전입니다. 하드 속도로도 그렇게 느리다고 생각하지 않았고, 설치를 하는 게 귀찮아서 방치해 놓았습니다. 마침내 SSD를 달게 된 이유는 다른 게 아니라. 윈도가 하드디스크 점유율 100% 상태로 유지되는 문제가 나타나서였습니다.

 

100% 상태로 하드를 계속해서 긁는 데 이 소음이 조금 큽니다. 점유율 때문인지 속도도 느려요. 들쭉날쭉한 속도를 보여주는데, 속도가 1MB/s 안 나오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PC가 느려지는 게 체감이 됩니다. 검색? 물론 해봤습니다. 100% 점유율 문제 해결법으로 나오는 글을 보고 그대로 따라도 해보고, 업데이트 삭제도, 최신 업데이트도 해봤지만 문제는 그대로입니다.

 

윈도는 장점이 많은 운영체제이지만 가끔씩 답이 없는 문제가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어쩔 수 없습니다. 포맷하고 다시 설치를 해야 합니다.

 

도저히 견디지 못하고 SSD를 설치하고 하드에서 해방되기로 했습니다.

사놓고 이제야 뜯어보는 WD 500기가 SSD. 6만 원에 샀었는데 지금 봐도 좋은 가격이었습니다.  구형 데스크톱이기 때문에 NVME는 사용하지 못하고 SSD로만 사용.

 

하드 2개, SSD 1개 설치.

 

 

확실히 SSD가 속도가 빠릅니다. 윈도 설치가 말 그대로 순식간에 되었습니다.  새로 설치를 해서 점유율 100% 문제는 해결. 하드에 설치되었던 윈도는 날려 버렸습니다. 그동안 고생했다. 

 

SSD 사용으로 윈도 부팅속도가 빨라지기는 했지만 게임에서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프레임도 하드 사용할 때와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아마 오픈월드 게임은 로딩 속도에서 다르겠지만요. 정작 설치를 해놓고 사용을 하지 않습니다. 노트북을 사용하기 때문에 게임할 때만 켜는 데, 게임을 안 하니까요. ^^

반응형
TAG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