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어카운트 인포 앱. 지문인식 로그인 시 바이오 공동 앱 오류 발생

네그나 2019. 12. 2. 23:32

계좌를 통합해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인 어카운트 인포 (Account INFO ) 앱에서 지문인식 시 '바이오 공동앱과 통신 중에 System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메시지가 나옵니다. 스마트폰 사용하면서 오류가 발생했다는 건 본 적이 없는데. 아 있구나. 안드로이드 프로요 때에는 있기는 했었습니다.  지금은 보기도 힘든 메시지인데. 참. 

황당한 점이 두가지인데.

1. 바이오 공동 인증 앱 오류가 이미 발생했습니다. 2018년 2월 2일. 바이오 공동 인증 앱에서 오류가 발생해서 로그인이 되지 않아 이용자들의 불만을 샀다는 뉴스가 검색됩니다. 전산사고로 논란이 된 금융결제원이 5년 만에 감사를 받게 된다는 했는데. 감사 결과가 어떻게 나온 건지.

 

2. 처음부터 되지 않았으면 모르겠는데. 그전에는 잘 쓰고 있다가 바이오 공동 인증 앱을 업데이트하고 난 뒤 발생합니다. 도대체 어떻게 했길래?

 

지문인식 ( 혹은 생체인식 )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 공인인증서를 선택해서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가능합니다.

 

로그인 상태에서 지문인식을 재등록을 하려니 또다시 통신오류가 발생합니다. 아무래도 앱에 문제가 있는 듯. 오류 발생 휴대폰은 샤오미 레드미노트 5입니다. 사람들이 잘 쓰지 않는 폰이라 신경을 안 쓰나??? 갤럭시에서 이런 문제가 발생했다면 난리가 났을 텐데. 그나마 이 앱에서만 문제가 생겨서 다행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