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어플] 국민은행, 하나은행 모바일 뱅킹

네그나 2010. 5. 10. 09:00


드디어 안드로이드폰을 만져보았습니다. 물론 제것은 아닙니다. ^-^;


주위에 "안드로이드폰 사는 사람에 없나" 두리번 거리고 있었는데 잘되었습니다.
기종은 삼성에서 발매한 갤럭시A입니다.


큰 관심을 두지 않았고 평도 그저 그래서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만져본 소감은 "어라! 생각보다 괜찮네."


가격과 클럭논란 때문에 말이 많은 것 같은데 기기자체는 나쁘지 않더군요. 얼리아답터나 폰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결점이 보이겠지만 그런데 관심없는  일반인에게는 무난한 것 같습니다. 나중에 자세히 써보겠습니다.


만져보면서 이런 저런 어플리케이션을 설치를 했는데 가장 먼저 찿은 것은 뱅킹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안드로이드를 지원하고 있는 은행은 하나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예정), 농협(예정), 제일은행(예정) 입니다.


사실상 메이저 은행이 모두 지원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 대한 지원은 하반기 부터 본격적일거라고 생각을 했는데 생각보다 빠르다는 느낌입니다.


증권회사도 미래에셋,동양종금,현대증권,삼성증권등 거의 다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이라 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가 다 이루어지고 있으니 안드로이드는 절반의 성공은 가져갔네요.


국내에서는 대세는 안드로이드가 되겠죠. 경쟁회사들이 모두 안드로이드를 지원하는데 혼자 지원을 하지
않는다면 뒤쳐지는 거죠.


상황이 이런데도 안드로이드 어플지원이 부족하다고 말하는 사람은 도대체 무슨 어플을 사용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은행 중 하나인 국민은행 모바일뱅킹을 설치할려면 아래의 주소로 가야합니다.
아직 안드로이드 마켓에 등록 되지 않았습니다. 차후에 등록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http://m.kbstar.com/install




하나은행도 웹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주소는 http://m.hanabank.com/downloa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