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과 웹서비스

윈도우10 RS4 업데이트 적용해 보니

네그나 2018. 5. 4. 23:25

5월 1일자로 배포가 시작된 윈도우10 RS4 업데이트를 설치했습니다. 버전은 1803. 업데이트 개시 후 조금 기다려 보고 적용하면 좋다고들 하지만 시간을 두고 적용을 해도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윈도우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에서 자동으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수동으로 직접 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받고 적용시키면 됩니다.


RS(Red Stone) 업데이트는 시간이 많이 필요합니다. 저는 다운받고 설치를 시작하고 나갔다 저녁에 오면 끝이 나있습니다. rs4 에서 크게 와닿는 기능은 없습니다. 디자인이 단순하고 더 세련되게 느껴집니다. 플루언트 디자인이라고 불리는데 rs3 보다 낫게 느껴집니다. 그렇다고 확 달라진것은 아니고요. 정원수를 보기 좋게 가지치고 다듬은 느낌이라고 보면 될듯.


타임라인여기에 엄한 내용이 나타날 수 있다.

특징적인 기능은 타임라인입니다. 아래 창을 보면 돋보기 옆에 아이콘이 생겨 있습니다. 클릭을 하고 보면 여지껏 내가 해 왔던 작업들이 나타납니다. 웹에서 어떤 페이지를 방문했는지, 어떤 영상을 재생했는지 다 나옵니다. 오! 괜찮다 하면서도 머리를 스치고 든 생각이 '이걸로 발목 잡히는 경우가 생기겠구나.  엄한 영상( 야동밖에 더 있겠나요...) 보았다가 곤란함을 격을 가능성이 크겠죠??


개인컴이면 뭘 봐도 당연히 상관이 없는데. PC는 다른 사람과 공유를 하는 경우가 많죠. 사용하는 PC가 개인용이 아니라면 타임라인 기능은 꺼두는게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RS3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나서 (아니. 2였나) 멈칫 거리던 증상이 있었습니다. 4는 그런 문제는 없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한 소감은 만족할만 업데이트입니다. 뭐가 변경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요. 다른 일 없이 늘 켜놓고 있는 노트북이라 버전 숫자만 올라갔을 뿐이나 '뭐 좋겠지'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