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과 웹서비스

엑스박스 미국 스토어 카드결제가 막혔군요

네그나 2018. 4. 10. 10:22

오늘 ( 4월 10일 )까지 라이브 골드 3개월을 1개월 가격으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각주:1] 미국 스토어에 접속해서 결제를 하려 했습니다. 한국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골드 라이브 게임이 중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준거 또 주고, 준거 또 주는.


3개월 9.99달러.[각주:2] 등록된 카드로 구독을 했는데. '무언가 잘못되었는데요' 라며 튕겨졌습니다. 어? 뭐지. 이 계정으로 지난해까지 골드, 게임패스도 구독을 했는데. 혹시나 싶어 시스템 설정 언어를 영어로 변경해도 에러 메시지만 내뿜습니다.


아! 그러니까. 결제가 막혔군요. 조금 알아보니. 엑스박스 카드결제는 그나라 발행카드만 가능하도록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이상한데요. 최근까지 ( 그래봤자 4달전 이지만 ) 문제없이 되었는데 통제가 되어 버리다니. 이러면 계정을 한국, 미국으로 2개 유지하는 의미도 사라져 버렸습니다.



그래도 아예 못하는건 아닙니다.

1. 미국 기프트 카드를 구입해서 원하는 게임을 사는 방법

2. 페이팔에 미국 주소지를 입력해서 등록하는 이른바 변팔을 사용하는 방법. ( 단 한국에서 마소스토어를 사용한 이력이 있는 카드면 불가능)


골드 라이브 3개월 할인 같은 스토어 행사를 이용하지 직접 결제가 안되는 점은 아쉽군요. 작년 아마존 블프때 골드 라이브를 쟁여 놓은걸 위안으로 삼아야 하려나.


할수없이 한국 스토어에서 골드를 구입해야 겠습니다. 오직 가든워페어2 멀티 때문에 구입합니다. PC판은 핵과, 고인물 덩어리들의 일방적인 진행(학살)으로 못했먹겠습니다. 다시 핵 없고 고여 있지 않은 콘솔 멀티로 돌아갑니다.

  1. 구독하면 자동연장 되므로 연장의사가 없다면 취소해야 합니다. [본문으로]
  2. 11520원 [본문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