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

스팀 세가 메가드라이브 콜렉션, 게임룸 도입

네그나 2016. 4. 29. 11:00

세가 고전게임 모음 메가드라이브 콜렉션(SEGA Genesis & MegaDrive Classics)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업데이트로 인터페이스가 바뀌었습니다. 게임룸이 도입되어 3차원 공간에서 탐색할 수 있습니다. 특이할게 없지만 고전게임 답게 방도 과거를 재현했습니다.


눈에 띄는게 방 중안의 TV가 아날로그 볼록이 입니다. 60인치 이상 대형 LCD TV를 사용하는 지금과 비교됩니다. 한 때 완전평면이라고 광고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저 TV는 테이프 일체형인가 봅니다. 오른쪽에는 선반에 구입한 게임이 가지런히 진열되어 있습니다.  게임을 선택하면 메가드라이브에 카트리지를 삽입하는 장면도 구현해 놓았습니다.



게임 카트리지나 DVD(블루레이)가 진열해 놓는 맛이 있기만  다운로드로 형태로 게임을 구매하는 일이 더 활발해진다면 물리적인 매체도 얼마 지나지 않아 사라지게 되겠지요. 볼록이 TV나 테이프처럼 구시대의 유물이 남아 추억팔이의 소재로 쓰일 듯. TV나 전자기기를 제외하면 크게 달라진점은 보이지 않는군요. 방안에 포스터 붙여 놓는 일은 이제 하지 않을 것 같기도 하고. 영화 포스터 하나식 붙여놓던게 유행이던 시절도 있었죠.




인터페이스외에 게임은 달라진게 없습니다. 최적화 문제가 있는지 게임이 느리게 실행됩니다. 느려질만한 사양이 아닌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