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기

휴대폰 에이징 후기

네그나 2010. 4. 12. 08:50




신규로 폰을 구입을 했습니다. 기존의 쓰던 번호와 신규번호를 맞교할 목적으로 KT플라자를 방문했습니다.
흔히들 이야기하는  휴대폰 에이징 을 하고 왔습니다.


휴대폰 에이징 이란
기존의 전화번호를 신규전화번호와 교환하는 것을 말합니다.


신규로 새로운 전화를 개통한 후 기존에 사용하던 번호와 교체를 하니 기존번호를 유지하면서 휴대폰 기변할 수 있습니다.

단, 에이징을 하기 위해서는 조건이 있습니다.

1. 010 번호여야 합니다.

2. 현재 사용하고 있는 번호를 KT에서 만든 번호여야 합니다. 에이징을 하기 위해서는 기존번호를 해지는 하는데, SKT에서 만든 번호를 해지하게 되면 SKT로 넘어가기 때문에 할 수 가 없다고 합니다.
이거 생각을 해보니 에이징이 통신사에게는 전화번호를 확보할 수 있는 수단이 되겠네요.


대리점에서도 해준다고 하지만 귀찮아서 잘 안해주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KT플라자로 가는 걸 추천하기에 KT플라자에서하고 왔습니다.


아침에 갔는데 KT전산등록이 10시부터 시작이라고 합니다. 가능하면 10시 이후에 가는게 좋겠죠.


기존번호를 해지하고 에이징을 할려고 하는데 저같은 경우에는 USIM이 등록이 안되어있다고 하네요.
'전화통화 까지 했는데 유심이 등록이 안되었다니 이상하네' 생각을 하고 있는데 상담원이 알아서 해주더군요.


기존의 폰이 약정기간이 있었는데 위약금은 익월말에 청구가 된다고 합니다. 약정기간이 거의 끝나갈 무렵이어서 부담은 없었습니다.


해지를 하게 되면 멤버쉽이나 마일리지 혜택이 사라지게 된다고 합니다.
 저는 이런거 신경 안쓰지만 에이징 하실 분들은 한번 더 확인해 보세요.


서류 2장 작성하고 이리저리 하다보니 끝났습니다.


유심등록만 아니었으면 빨리 끝났을 것이고, 신분증지참하고 서류작성만 하니 어려울 것은 없습니다.


상담원들 친절하더군요.


홈페이지에 가서 칭찬이나 해주고 올까 생각했는데 상담원 이름을 까먹었습니다. ^-^;


반응형

'체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업은행 계좌 개설기  (0) 2010.05.13
애드센스 PIN코드가 도착  (0) 2010.03.02
소니AS는 막장일까? 어떨까? 실제로 받아보니..  (3) 2009.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