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와 블로그수익

유튜브 애드센스 계정연결하기 : 관찰은 관심이다

네그나 2013. 10. 7. 00:30

개인이용자도 유튜브에 영상을 올려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 애드센스 계정을 연결하면 수익이 날경우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동영상 관리자-채널 설정-수익 창출로 가면 애드센스 계정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애드센스 계정연결하기


유튜브 애드센스 계정연결하기


유튜브 애드센스 계정연결하기

유튜브 애드센스 계정 연결  1. 구글 계정을 선택



유튜브 애드센스 계정연결하기

유튜브 애드센스 계정 연결  2. 콘텐츠 기본 언어 선택.


유튜브 애드센스 계정연결하기



유튜브 애드센스 계정 연결  완료가 되면 애드센스 관리자 페이지에 호스트 애드센스 항목이 생깁니다. YouTube 수익금은 매월 15일 이전에 애드센스 지급 페이지에 추가되고 지급금에 포함됩니다. 





유튜브에  촬영한 영상을 올려놓고 광고를 달아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유트뷰 광고로 돈을 벌어보았는가? 답은 아니요  입니다. 0.1 달러조차 벌지 못했습니다. 단 한번의 클릭도 없었습니다.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대부분이 단순 촬영 동영상이라 재미도 없고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시키지 못합니다. 동영상으로 수익을 얻고자 한다면 단순한 촬영 동영상만으로는 안됩니다. 적절한 편집은 기본적으로 되어야 하고 센스 있는 자막이나 맛깔스러운 음성(해설)이 들어가 주어야 합니다. 방송인이 되어야 합니다.



저처럼 돈 구경을 해보지 못한 사람이 있는 반면, 유튜브로 큰 수익이 올리는 사람이 국내에서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TV와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BJ 대도서관은 유튜브로 올린 최근 수익이 1600만원에서 1800만원이라고 공개했습니다. '수익이 그리 크지 않네' 생각할 수 있지만 이것은 월 수익입니다. 대도서관은 자신이 게임하는 영상을 보여줘서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군대 체험 프로그램 <진짜 사나이> 싱글 라이프를 보여주는 <나 혼자 산다> 먹방이 화제가 되는 등 TV는 관찰형 프로그램이 대세가 되었습니다. 특정 상황에서 다른 사람이 어떻게 행동하는가 보는게 재미있다고 느끼는 겁니다. 자신이 하는 게임보다 다른 사람이 게임하는 모습을 보는게 재미있을 수 있습니다. 오락실 시대에는 다른 사람의 플레이에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특히 대전격투 게임에서는 고수들의 현란한 움직임을 보면 감탄이 나왔고, 게임하는 사람은 지켜보는 사람을 의식하기도 우쭐해 하기도 했습니다.



PC방시대가 열리면서 타인의 시선이 사라졌습니다. 그것도 잠시. 인터넷의 등장과 기술 발전으로 온라인으로 보여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온라인의 장점이 있습니다. 오락실에서는 소수에 구경꾼만 있었지만 인터넷은 엄청난 규모의 관람객을 모을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얻는다는 것은 곧 돈이 된다는 것을 뜻합니다. 대도서관의 경우 아주 잘 풀린 사례이나 시사점이 있습니다. 콘텐츠만 좋으면 개인도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기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인생 역전은 로또 말고 답이 없다고 말하지만 전혀 엉뚱한 곳에 답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유튜브로 돈을 버는 개인이 등장하는 시대를 보면 알 수 있는 사실이 있습니다. 디카, 캠코더, PC, 스마트폰와 생산도구는 저렴해지고 있습니다. 이 도구를 구입하는데 큰 결심을 할 필요도 없습니다. 마르크스는 생산수단이 곧 권력이라고 보았습니다. 인터넷과 등장과 생산수단의 민주화, 여지껏 개인에게 이렇게 많은 권한이 주어진 시대는 없었습니다.



생산 도구는 저렴해지고 자신을 전파하는 비용은 매우 저렴해졌습니다. 이것은 기회입니다. 좋은 일만 있을 수는 없는 법. 반대의 경우도 있습니다. 기술 발전으로 인해 아웃 소싱 증가, 비정규직 증가, 전통적인 일자리 감소와 파괴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시대변화가 그렇듯, 한 쪽에서는 새로운 기회를 얻는 반면 다른쪽에서는 위기가 닥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