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와 블로그수익

애드센스 10주년, 스코어 보드 추가

네그나 2013. 6. 19. 23:50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인 애드센스(adsense)가 10주년이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발표일이 2003년 6월 18일이었습니다.

애드센스 대쉬보드 좌측 아래에 보면 10주년 기념 그림이 있고, 그림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애드센스가 10주년을 맞이합니다' 메시지와 함께 로딩. 간단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10주년 기념 게임치고는 약하군요.





10주년 기념.


애드센스 10주년


간단한 탁구 게임 제공.


애드센스 스코어 보드도 추가되었습니다.  스코어 카드는 다른 애드센스 사용자와 비교한 점수를 보여줍니다.


스코어카 드에는 다른 애드센스 게시자와 비교해 광고 설정, 웹페이지 및 콘텐츠의 성과가 어떠한지에 대한 요약 정보가 제공됩니다.  스코어카드는 여러 카테고리(수익 최적화, 사이트 상태 등)로 구분되며 항목당 1~5개 사이의 별점을 받게 됩니다. 각 점수는 해당 카테고리에서 다른 게시자와 비교한 상대 순위를 나타냅니다. 낮은 점수는 개선이 필요한 영역이 있음을 의미하며 점수가 저조한 항목에 대해 문제를 해결하면 트래픽 증가 및 수익 개선에 도움이 되므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점수는 날마다 계산되지만 변경을 수행한 후 적용 및 점수화되는 데는 수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제 점수는 수익최적화 5점, 사이트 상태 4점, 구글 플러스 1점입니다. 구글플러스 점수도 있습니다. 구글은 구글 플러스를 끈질기게 밀고있습니다. ( 될 때까지 하겠다는 건가?) 블로그에 광고를 붙이는데 애드센스만한게 보이지 않습니다. 애드센스의 가장 큰 불만 중 하나. 약관을 위반하면 즉시 애드센스 계정이 정지됩니다. 하지 말라는건 하지 않으니 문제는 없더군요.


다음은 애드박스를 종료시켰는데 새로운 광고를 준비중인지 모르겠습니다. 트래픽을 내고 있는 티스토리를 그냥 내버려 두기에는 아쉽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