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와 블로그수익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 기업은행에서 웨스턴 유니언 퀵 캐쉬 송금받기

네그나 2013. 1. 21. 12:00


애드센스는 수익금이 100달러가 넘게 되면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일은 달마다 다르지만 보통 25일 이후입니다. 애드센스는 2가지 방법으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Western Union Quick Cash)로 지급받는 방법입니다. 두번째는 수표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수표는 일반과  빠른(24달러 수수료)가 있습니다. 수표는 우편으로 받아야 하므로 웨스턴 유니언 퀵 캐쉬로 지급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자 송금방식도 있지만 아직 한국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웨스턴 유니언 퀵 캐쉬(Western Union Quick Cash)를  통해서 수익음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필요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받을 금액(달러), MTCN번호,MTCN은 MTCN(Money Transfer Control Number)로 약자로 10자리로 구성된 일련번호입니다. 기업은행으로 갑니다.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는 기업은행에서만 송금받을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에 가서 "웨스턴 유니언 송금 받으러 왔습니다." 라고 말하면 직원이 <기업은행-웨스턴 유니언 빠른 송금 신청서>를 건네 줍니다. 신분 확인을 하고, 신청서에 인적사항, 송금받을 금액, MTCN번호를 적고 송금인에 Google Inc라고 적으면 됩니다. 확인이 끝나면 어떻게 지급받을지 물어보는데 원화로 받겠다 됩니다. ( 아쉽게도 달러로는 받을 수 없습니다. )현금으로 받을 수 도 있고 통장에 입금시킬 수도 있습니다. 애드센스 전용으로 기업은행 계좌 하나 만드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100달러가 넘게 되면 수입명세서가 발행됩니다. 지급번호(MTCN)과 지급액이 표시됩니다.

지급닥기 전에 미리 지급형식을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애드센스 지급형식 선택


수표는 수수료도 있고 기다려야 하니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Western Union Quick Cash)를 선택합니다.



기업은행-웨스턴 유니언 빠른송금 신청서

기업은행-웨스턴 유니언 빠른송금 신청서 작성. 특별한 것은 없고 MTCN(10자리) 수취금액, 송금인에 google Inc라고 기입하면 됩니다.


기업은행-웨스턴 유니언 빠른송금 신청서


지급이 완료되면 수익금과 외국환 거래서를 받습니다.


외국환 거래 거래서


애드센스에서 올라가는 수익을 보게 되면, 내가 더 열심히 하면 수익이 더 올라갈 것 같은 느낌을 받게 됩니다. 처음에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붙였을 때는 수익이 발생되지 않았습니다. '이게 정말 되는거 맞는건가?' 의구심만 일어났습니다. 다른 사람은 모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 애드센스 수익이 아주 천천히 올라갔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계속 발행하고 그에 따라서 방문자가 올라가자 수익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빨리 내는 방법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활성화 되려면 시간이 필요합니다. 글을 꾸준히 작성하면 늘어나게 되는 것은 확실합니다. ( 물론 그 액수는 사람마다 블로그, 사이트, 주제 마다 다를 겁니다. )


애드센스 수익이 나는 글은 역시 정보성 글입니다. 사람들이 원하고 많이 찿아보는 글에서 수익이 납니다. 단순히

기록. 예를 들어 사진을 올려놓은 글에서는 수익이 나지 않더군요. 이것도 절대적인 것은 아니라 가끔 의외의 글에서 크리티컬 히트가 터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구조를 보면 흥미롭습니다. 20%의 컨텐츠에서 수익이 나고 있습니다. 20%의 컨텐츠가 80%의 수익을 발생시킵니다. 결과의 80%가 전체 원인의 20%에서 일어나는 파레토 현상이 애드센스에서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럴다고 해서 수익을 내는 글에만 집중하면 더 좋을 결과가 나올 것 같지는 않습니다. 해보지 않았기에 장담은 못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늘리기 위해서는 검색을 통한 유입이 많아야 됩니다. 검색을 통한 유입이 많으려면 검색엔진에게 신뢰를 얻어야 합니다.  검색엔진에게 신뢰를 얻을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확인된 사실이 아닌 저의 느낌인데. 검색엔진은 블로그 같은 블로그를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너무 많은 글을 발행하지도 않고, 스팸성 글, 인기 검색어를 타는 발행하지도 않고, 주제가 있으면서도 이런 저런 내용이 들어간 블로그를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볼 때는  자신의 관심사를 갖고 계속하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수익블로그는 모르겠습니다. 아직 시도를 해보지 않아서...)

 


블로그, 애드센스를 하면서 계속 느끼는 것은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릎팍도사 유준상편을 보았는데,유준상이 일기를 20년이상 써왔다고 합니다. 유준상을 보고 이런 생각을 해봤습니다. 웹일기라고 할 수 있는 블로그를 수년~10년이상 이상 기록한다면?  자신이 격은 일. 성공담, 실패담, 체험기, 리뷰, 잡당, 소감 등 이런 글은 별것 아닐 수도 있지만 다른 누군가에는 정보가 될 수도 있고 흥미를 끌 수도 있습니다. 기록은 자신에게 의미도 있을테고 수익으로

전환할 수도 있을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