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와 블로그수익

티스토리 모바일에도 애드센스를 넣을 수 있다

네그나 2013. 7. 18. 23:45

티스토리 모바일에도 애드센스를 붙일 수 있게되었습니다. 그동안 티스토리는 모바일 페이지를 제공해왔으나 PC버전 처럼 수정할 수 없었습니다. 모바일에서도 애드센스를 보이게 할려면 본문에 애드센스 코드를 넣는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 작업은 상당히 귀찮습니다. 글 작성을 마치고 HTML 편집모드로 들어가서 애드센스 코드를 넣어야 하니까요. 본문 글을 수정하게 되면 애드센스가 사라지는 현상도 일어나서 애드센스 코드를 늘 확인해야 했습니다. 이런 귀찮음 때문에 모바일 페이지에서도 애드센스를 넣을 수 있게 해달라는 요구가 있었습니다. 의외로 다음이 들어주었습니다. 게다가 플러그인을 통해서 아주 간단하게 넣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관리-플러그인 에서 Google Adsense(모바일용)을 활성화합니다. 설정은 3가지가 제공됩니다. 상단만 나오는 경우, 하단만 나오는 경우, 상하단 모두 나오는 경우. 원하는 형태를 선택하면 되지만 상단은 320X50 모바일배너 사이즈만 적용 가능하니 이 점 유의해야 합니다.


Google Adsense(모바일용)


Google Adsense(모바일용)


http://notice.tistory.com/2127


티스토리 모바일에서도 애드센스를 넣을 수 있게 한 결정은 의외입니다. 모아일 애드센스 달 수 있게 한다고 해서 다음에게 이익이 되는 것도 아닌터라 다음이 해주지 않아도 된다고 보았습니다. 물론 블로거들에게는 환영 할만한 조치입니다. 다음이 블로거의 만족을 위해서 애쓰는 자세는 높이 평가할 만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