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와 블로그수익

애드센스 초대박인가? 200 클릭 달성을 했지만...

네그나 2012. 8. 20. 01:00

최근 애드센스 클릭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몇일 부터 애드센스 클릭수가 불을 뿜기 시작하더니 어제는 200클릭이 넘어갔습니다. 블로그를 열심히 했더니 저에게도 드디어 이런 날이 오는군요. '애드센스로 돈 벌 수도 있다는게 거짓이

아니었어' '이렇게만 하면 나도 곧 부자가 될지도' 생각하면서 이런 저런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은


뻥이야


뻥입니다. 클릭수가 200을 넘어간 것은 사실인데 수익은 변함이 없습니다. 대부분이 무효클릭인 듯 보입니다.사실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애드센스 클릭수가 비정상적으로 높아졌습니다. 무효 클릭으로 인해서 수익으로 늘어나고 있지 않습니다. 모바일에서 클릭이 일어나지만 수익으로 전환되지 않고 클릭수만 늘어나고 있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된일인지 모르겠습니다.



이걸 가만히 놔두다가는 애드센스가 중지될 것 같습니다. 지금 누군가가 고의적으로 계속 클릭을 하는게 아닌지 의심하고 있습니다. 고의적인 클릭이 아니라면 클릭수가 저렇게 폭등할 이유가 없습니다. 방문자수도 평소와 크게 다르지 않은 상황이라서 의심할 수 밖에 없습니다.




구글 측에 문의 메일을 보냈는데 어떤 답장을 해줄지 모르겠습니다.게다가 구글은 문의사항에 불친절한 걸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참고로 애드센스 무효클릭 신고 주소입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bin/request.py?hl=ko&contact_type=invalid_clicks_contact&rd=2



애드센스는 광고주의 이익을 떨어뜨리는 고의적인 클릭도 문제이겠지만 악의적인 클릭을 잡아낼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애드센스 알고리즘도 완벽하지 않겠죠.





만약 고의적인 클릭이 아니고 무효 클릭이라면 모바일 광고가 심각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광고효과가 없다는 거죠. 스마트폰으로 보급으로 모바일 페이지도 덩달아 늘어났습니다. 그러나 모바일 광고는 PC보다 광고 효과가 떨어진다고 보고 되고 있습니다. 소셜네트워크 기업인 페이스북도 모바일에서 수익을 어떻게 내야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국내 포털도 모바일에서는 크게 재미를 못 보고 있다고 합니다. 종합해 보면 모바일은 가능성이 크다고 평가받고 있지만 수익내기가 어렵습니다. 관심을 어떻게 돈으로 만들까가 모두에게 숙제로 던져졌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