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유튜브에 동영상을 몇개 올렸습니다. 유튜브에서 광고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습니다. 동영상을 100개 이상 업로드 한 사람에게 자격이 주어진다고 알고 있었습니다. 동영상 관리자 페이지에 들어가보니 메시지가 왔습니다.
동영상으로 수익을 창출해서 잠재고객을 늘리세요. 지금 YouTube 파트너가 되어보세요.
어! 나는 동영상을 3개만 올렸는데 자격이 되는건가? 의문을 가졌지만 시작하기를 눌렀습니다.
계정에서 수익을 창출하도록 설정. 란입니다. 동영상으로 수익을 얻는 만큼 자신에게 권한이 있는 영상. 즉 자신이 만든 영상으로 수익을 창출해야 합니다. 애드센스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컨텐츠에 나오는 광고를 클릭하면 안됩니다.
광고형식 선택란입니다. 건너뛰기를 하면 기본값으로 설정됩니다.
기존에 업로드한 영상에 자동으로 수익 창출 설정이 됩니다. 그런데 동영상 편집란에서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음악을 사용했다면 수익설정이 안됩니다.
업로드된 동영상이 광고가 나오도록 설정되었습니다.
설정란에 가보면 수익창출이 활성되었습니다.
광고설정을 하면 메일이 옵니다.
이제 계정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는 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 Google에서는 귀하의 계정과 Google 정책에 대해 안내하고 잠재고객을 늘리기 위한 도움말을 제공하는 다음 리소스를 마련했습니다.
동영상 관리자를 통해서는 동영상을 관리하고 동영상으로 수익을 창출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작자 센터를 방문하여 최신 제작자 뉴스 및 리소스에 대해 알아보세요.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YouTube 팀
© 2012 YouTube, LLC
901 Cherry Ave, San Bruno, CA 94066
아직 유튜브에서 광고로 수익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고작 3개 밖에 올리지 않았고 조회수도 형편없습니다.대박을 내겠다는 생각으로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지는 않지만 영상도 업로드 하고 광고로 수익을 낼 수 있다면 좋은거죠.
유튜브에서 영상은 15분에 2기가까지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업로드한 후, 영상이 흔들렸을 경우 자동으로 흔들림 보정까지 해줍니다. ( 물론 수정하는데 시간이 걸립니다.업로드 시킨 후 간단하게 기다리면 됩니다.) 그 외에
간단한 동영상 편집도 할 수 있고,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음악을 영상을 씌울수도 있습니다.
유튜브에 영상을 업로드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유튜브에 업로드 해보니까 블로그 처럼 재미가 있습니다. 틈나는 대로 영상을 많이 찍어서 올려볼 생각입니다. 사람들은 왜 유튜브에 영상을 업로드할까요? 영상을 만드는데 시간과 비용이 들고, 업로드하는데도 시간과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데도 그렇습니다.
유튜브에 업로드 하는 이유는? 소셜네트워크에 왜 사생활을 털어놓을까? 라는 질문과 비슷합니다.
미국 하버드 대학 심리학부의 다이아나 타미르 박사팀에 따르면, 많은 사람이 트위터·페이스북 등 SNS에 사생활을 표현하는 것은 자신에 관한 이야기를 함으로써 보상받는 듯한 느낌을 받기 때문이라고 한다. SNS에 일상사를 털어놓을 때 우리들의 뇌에서는 보상과 관련된 부분이 활성화되어 심리적으로 무언가 채워지지 않는 부분이 보충되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다는 것이다.
연구팀은 “차보다 커피를 좋아하는가”와 같은 질문을 통해 실험참가자들에게 자신의 생각이나 다른 사람의 생각을 추측해서 답하게 하는 실험을 했다. 그리고 참가자들의 뇌의 변화를 fMRI(기능자기공명영상)로 촬영해 분석했다. 그 결과 차보다 커피를 왜 좋아하는지에 대한 자기의 생각을 말할 때 뇌의 보상 중추가 훨씬 더 활발하게 반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뇌에 불꽃이 튄다는 얘기이다. 다른 사람의 생각을 추측해 말할 때는 별 흥미를 느끼지 못했다. 보상 중추란 주변 환경에 대해 긍정적 영향을 기대하거나 음식이나 금전적 보상이 주어질 때 또는 성적 흥분이 일어날 때 활성화되는 영역이다. 약물 중독과도 관련되어 있다.
그러니까 자신의 이야기나 자신이 촬영한 영상을 올리면 보상충추가 활성화 된다는 겁니다. 자신이 업로드한 영상에 사람들이 반응을 보이면 쾌락불꽃이 튑니다. 사람이 하는 행동의 목적을 관찰해보면 '나에게 관심을 보여달라' 입니다. 그래서 블로그나 게시판에 글도 쓰고 영상도 올립니다.
구글의 유튜브를 비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사용자들의 헐값의 노력을 바탕으로 운영하고( 광고로 수익을 창출한다고 해봐야 아주 하찮은 금액이죠.) 사람들을 착취한다는 거죠.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은 사람들을 자발적인 노예로만든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건 생각하기 나름입니다. 어떤 사람에게는 뜨거운 햇빛 아래서 테니스 라켓을 휘두르는게 고문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어떤 사람에게는 즐거운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영상을 편집하고 심혈을 기울여서 만든 영상을 공짜로 보게는 만드는 것은 누군가에게는 일이되겠지만 누군가에는 즐거운일이 되겠죠. 재미가 있기 때문에 하는 일입니다.
재미가 핵심입니다. 기업의 설문조사에 자발적으로 응하는 사람 얼마 없을 겁니다. 하지만 페이스북에서는 자신의 사생활을 자발적으로 공개합니다. 그렇게 하면 재미가 있기 때문이죠. 기업입장에서 보면 , 재미를 느끼게 만들면 노동도 자발적으시킬 수 있고 개인의 사생활도 공짜로 얻을 수 있습니다.
영상서비스를 유지하는데 비용들어갑니다. 2009년 기준으로 구글은 유뷰트 운영비용을 4억~5억 달러을 썻다고 추정합니다. 영상서비스를 돈이 많이 들어가지만 실속은 없습니다. 국내에서도 UCC열풍이 불었지만 돈이 되지 않아 GG치고 포기했습니다. 그나마 살아남은 서비스는 유튜브입니다. 구글은 유튜브로 적자를 보다가 수익을 내기 시작했다고 하는데 아주 크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에 영상을 업로드하면 영상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고 검색하기 쉬운 것도 장점중 하나입니다.
유튜브에서 인기를 끄는 영상은?
유튜브는 KPOP열풍을 일으키는데 큰 공헌을 했다고 평가받습니다. 유튜브에 영상을 올려놓으면 전세계인을 상대로 홍보할 수 있습니다. 개인에게도 대박이 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1분도 안되는 영상으로 1억이상의 수익을 올린 사람도 있습니다.
3살 남자 아이인 찰리 데이비스는 1살 난 동생 카 데이비스의 입에 자신의 검지를 갖다댄다. 깨물기 좋아하는 동생이 형의
검지를 꽉 물자 3살 아이의 얼굴이 점점 일그러진다. 이 56초짜리 동영상이 유튜브에 게재되자마자 3억8600만 조회수를
기록했고, 미국의 TV 프로그램에까지 방송됐다. 동영상 대화소리가 휴대폰 벨소리로도 나와 큰 인기를 누렸다. 이와 같은 연이은
동영상 재사용화로 여기저기서 동영상 앞뒤에 광고가 붙으면서 데이비스 가족은 10만 파운드(약 1억8000만원)를 벌었다.이 외에도
7살 아이가 치과를 다녀와 마취한 채로 돌아다니는 동영상은 1억 조회수를 기록해 4만 파운드(약 7000만원)를 벌었다.
레이싱모델인 허윤미 영상을 올렸더니 다른 영상보다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다.
유튜브에서 인기를 끄는 영상을 보면 공통점이 있습니다. 광고에서 말하는 3B입니다. 3B는 미인(Beauty), 아기(Baby), 동물(Beast)을 뜻합니다.귀여운 고양이나 개의 재롱, 아기의 예측불가능한 행동, 미인이 나오는 영상입니다. 광고에 3B를 이용하면 실패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광고와 마찬가지로 유튜브에서도 인기입니다.
미인, 아기, 동물 영상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해석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문화적인 배경이나 지식이 필요로 하지 않고 보면 바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는 전세계인을 상대로 하는 만큼 갑자기 주목을 받게 되면 엄청난 효과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조회수 1억, 3억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물론 이런 크리티컬 히트가 터지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일입니다. 영상차체가 기본적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끌수 있어야 하고, 가장 중요한 것. 운이 따라주어야 합니다. 고양이나 개를 키우는 사람이나 육아중인 사람은 재미있는 모습을 유튜브에 올리면 대박이 날지도 모릅니다. 또 압니까? 행운의 여신이 당신에게 미소를 지어줄지요?
'애드센스와 블로그수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1클릭에 3.11달러 기록하다. (0) | 2012.07.21 |
---|---|
블로그 애드센스를 통해 돈을 벌기는 (2) | 2012.03.12 |
모바일 애드센스 변경 어떻게 해야 할까? (2) | 2012.03.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