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와 블로그수익

모바일 애드센스 변경 어떻게 해야 할까?

네그나 2012. 3. 5. 00:30

모바일 콘텐츠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있는 사람들에게 구글이 다음과 같은 안내 메일을 보냈습니다.


모바일 콘텐츠용 애드센스 게시자님,

모바일 웹 게시자에게 Google의 강력한 기능을 제공해 드리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중요한 변화가 있어 알려드립니다. 오늘 아침부터 Google 애드센스에서는 핵심 제품인 온라인 콘텐츠용 애드센스에 모바일 수익화 솔루션을 통합시켜 제공합니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모바일로 수익화를 원하는 게시자들은 웹과 모바일에 동일하게 온라인 콘텐츠용 애드센스 제품을 이용하시면 되며, 대부분의 게시자들의 경우 잠재 수익도 증가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혜택을 누리시려면, 게시자님께서 기존에 사용중인 모바일 콘텐츠용 애드센스 코드를 가능한 빨리 변경해 주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지금 사용하고 계신 모바일 콘텐츠용 애드센스 광고 단위가 'iPhone과 같은 고급형 기기만'을 위한 경우, 코드를 교체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에 로그인 하시면 이제, 콘텐츠용 애드센스 섹션에서 ‘모바일용’ 광고단위가 새롭게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이 코드로 교체하시면, 2012년 5월1일 이후에도 정상적으로 모바일 수익화 기회를 이어가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휴대전화' 대상의 모바일 콘텐츠용 애드센스 광고 단위를 사용하고 계신 경우는 계속해서 WAP 휴대전화와 고급형 휴대전화 모두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Google 모바일 광고 제품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다음 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goo.gl/BtTcI Google 애드센스와 관련하여 기타 다른 지원이 필요한 경우는 다음 도움말 센터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upport.google.com/adsense/?hl=ko

협조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oogle 애드센스 팀


(c) 2012 Google Inc.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그 동안 사용하던 모바일 콘텐츠용 애드센스를 온라인 콘텐츠 애드센스로 변경하라는 내용 입니다. 5월 1일 이후에는 모바일 콘텐츠 애드센스가 중지됩니다. 온라인 콘텐츠 애드센스는 PC환경은 물론 모바일 환경에서도 광고가 나오게 됩니다. 기존에 애드센스를 3개 게시해왔다면 콘텐츠 애드센스 2개와 모바일 애드센스 1로 변경을 해야 합니다.



새로 적용되는 광고를 생성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애드센스 대쉬보드에서 내광고 탭으로 이동한 후

모바일 애드센스


상단의 새 광고단위를 클릭합니다.



모바일 애드센스


광고크기 320X50 단위 모바일 배너를 선택하고 광고를 만들면 됩니다.


모바일 애드센스


320X50광고 예시 입니다. 기존에는 250X250, 200X200단위도 있었는데 320X50 단위 하나만 존재합니다.





고민되는군요. 제 블로그는 애드센스 광고 3개를 달고 있는데 온라인 콘텐츠 애드센스까지 게시하면 4개입니다. 애드센스 콘텐츠 광고는 최대 3개까지만 가능합니다. 4개 게시하면 자동으로 3개만 나오기는 합니다. 하지만 지난번 받았던 구글 경고 메일에서는 광고를 3개만 달으라고 하더군요. 내용이 명확하지 않아서 '4개해도 되는거야? 아닌거야?' 의문이 생깁니다. 애드센스에 관한 글을 검색을 해보면 다음과 같이 요약 됩니다. '꺼림직 하면 하지 마라.'




모바일 환경을 노리기 위해서는 광고 하나를 제거하고 온라인 콘텐츠를 전환해야 합니다. 다른 블로그도 마찬가지겠지만 스마트폰, 태블렛으로 접속 하는 비율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모바일 광고 수익 자판기 커피값 수준이기는 한데
(그렇다고 PC에서 높은 수익을 올리는 것도 아닙니다. ^-^;) 향후에도 모바일 접속은 증가할 테고 그냥 내버려 두기에는 아깝죠.



모바일 콘텐츠용 애드센스를 온라인 콘텐츠용 애드센스로 전환하는 것도 일입니다. 티스토리도 모바일 블로그를
제공하지만 애드센스 코드를 직접 넣어주여야 하기 때문이죠. 모바일 버전에서도 PC처럼 수정할 수 있으면 좋겠는데 티스토리가 그렇게까지 배려해 줄 필요는 없겠죠. 애드센스 모바일 광고를 게시하는 것은 구글의 이익이지, 다음의 이익이 생기는 것도 아니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