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풍경

회동수원지 수변산책로 걷기 : 명장정수사업소에서 출발

네그나 2012. 11. 28. 12:30


회동 수원지는 부산시의 상수원으로 사용하고 있는 수원지입니다. 지도로 보면 꽤 큰 호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해운대나 광안리와 같은 해변은 유명해서 잘 알고 있겠지만 회동 수원지를 알고 있는 사람이 얼마 되지 않을 듯 싶습니다. '부산에 살면서 회동 수원지를 한 번도 가보지 않았군. 이번에 가볼까?' 생각하고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회동수원지를 검색해보니 주변 경관이 수려하고 걷기 좋다는 평이 많아서 가보기로 결정했습니다. 회동 수원지를 둘러 볼 수 있는 코스는 많은데 내비게이션은 명장 정수사업소 입구로 안내했습니다. 회동 수원지로 가는 길은 공장에 많습니다. 이 근처는 공단이군요. 주말이라서 그런지 인적이 드물었습니다. 대중교통은 99번,179번, 42번을 이용하면 됩니다. 명장 정수 사업소 입구로 들어 가는 길은 매우 좁습니다. 차가 한 대만  지나갈 정도의 길이니 길 입구 적당한 곳에 주차하고 걸어 가는게 좋습니다.


명장정수사업소로 가는 길이름은 수원지로인데, 길 옆에 횟집이 많습니다. 여기 둘러보고 횟집에서 회포를 푸는 듯.


회동수원지 수원지로담너머로 보이는 공장은 부일레미콘


회동수원지 수원지로길 주변 풍경이 좋습니다.


회동수원지 수원지로회동2교가 보입니다.



회동수원지 수원지로수원지로는 차가 한대 지나갈 정도의좁은 길입니다.


회동수원지 명장정수사업소 입구명장정수 사업소 입구앞에 자전거 주차장이 있습니다. 자전거 사용하는 사람들은 참고.


회동수원지 명장정수사업소 입구회동수원지를 이용하기 위한 주의사항


회동수원지 명장정수사업소


회동수원지 명장정수사업소명장정수 사업소 위에는 회동2고가 있습니다. 좌우로 회동교차로와 정관산업로가 있습니다.


회동수원지 명장정수사업소이 길을 따라 가면 회동수원지를 둘러보는 수변산책로입니다.


회동수원지 명장정수사업소


회동수원지 명장정수사업소명장정수사업소 안은 작은 공원처럼 되어 있습니다.


회동수원지 명장정수사업소작은 연못.


회동수원지 명장정수사업소


회동수원지 명장정수사업소


회동수원지 명장정수사업소


회동수원지 명장정수사업소


회동수원지 명장정수사업소회동2교는 꽤 커보입니다.


회동수원지 명장정수사업소수변산책로 안내도


회동수원지 명장정수사업소수변산책로에 걸으면서


반대편에서 내려오는 사람도 많습니다. 이곳은 회동 수원지를 둘러보기 위한 시작 정도.코스를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서 출발지와 도착지가 다르겠죠. 저는 출발지로 설정. 이제 본격적으로 회동 수원지를 둘러보겠습니다. 

부산에 이런 곳이 : 회동수원지 수변산책로를 걷다

부산에 이런 곳이 : 회동수원지 부엉산 전망대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