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알림에 "사이트에서 1건 이상의 자동 최적화 실험이 진행 중입니다. 실험 진행 상황을 확인하세요."라는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나는 실험 설정을 한 적이 없는데?'🤔 보아하니. 구글이 알아서 실험을 하나 봅니다. Vignette ad frequency라는 이름으로 "전면 광고의 게재빈도에 대한 자동 최적화 실험"이라고 합니다. 전면 광고를 A/B 테스트를 하려나요? 시작은 어제부터라 구체적인 결과는 아직 없습니다. 구글이 광고와 검색에 관한 빅데이터를 가지고 있으니 개인보다 유리하겠죠. 애드센스 수익이 올라가면 구글 역시 이득입니다. 하지만 구글 의도대로 결정하는 게 반드시 이득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저 같은 개인에게는 말이죠. 최근에 출시했던 '의도기반 광고'도 좋아 보이지 않아서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