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모토로라 아트릭스. 루팅을 하지 않고 스크린캡쳐를 하는 방법

네그나 2011. 11. 18. 18:30

안드로이드에 루팅이라는 기술이 있습니다. 루팅이란 관리자 권한을 획득하는 것을 말하는 것 입니다. 일반적인 용도로라는 사용할 일이 전혀 없지만 오버클럭, 커스텀 롬 설치를 할려면 루팅을 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는 스크린캡쳐를 기본적으로 지원하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서는 지원을 합니다. ( 전원버튼+볼륨다운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캡쳐를 할려면 루팅을 해야 했는데 아트릭스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루팅을 하지 않아도 스크린샷를 지원하는 어플이 있기 때문입니다. Screen Grabber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아트릭스 사용자들을 위해서 만든 어플입니다.



스크린 캡쳐 어플이므로 기능은 간단하지만 살펴보면.

아트릭스 스크린캡쳐 어플 Screen Grabber


Enable Screen Grab Service를 활성화 시키면 스크린캡쳐를 할 수 있습니다.


Notification item  상태바에 아이콘 표시 됩니다. 상태바를 내려서 다시 터치를 하면 스크린 캡쳐를 할 수 있습니다.
Shake sensor   흔들어서 캡쳐할때 민감도 설정를 설정합니다. 이상하게 저는 흔들어서 캡쳐가 안됩니다.
Alert settings - 캡쳐후 실행할 동작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소리, 진동, 스크린샷 세가지가 있는데 원하는 기능을
체크하면 됩니다.  저는 소리만 나게 설정했습니다.

아트릭스 스크린캡쳐 어플 Screen Grabber



Grab delay     딜레이 설정을 합니다. 원하는 설정을 하면 됩니다.
Output format  확장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JPG와 PNG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그냥 두어도 무방합니다.
Output folder - 저장될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초시설정은 SD카드의 screenshots 입니다.


Advanced Options 특별옵션 인데요.
사용을 할 때 Require root access를 해제하면 스크린캡쳐가 됩니다. 아트릭스 이외에 기종에서 사용을 할려고 하면
루팅을 해야하는 모양입니다.



아트릭스 스크린캡쳐 어플 Screen Grabber



캡쳐 방법은 흔들어서, 상태바를 내린 다음 터치할 수 있는데요. 검색버튼을 이용해서 스크린캡쳐가 가능합니다.

검색버튼을 오래누르면 Screen Grabber와 음성검색 아이콘이 나오는데 Screen Grabber를 누르면 잠시뒤에

캡쳐가 됩니다.


검색버튼으로 캡쳐하는 기능은 상당히 좋군요.  예전 노키아 5800 사용할 때는 카메라 버튼으로 간편하게 캡쳐할

수 있어서 좋았죠. 아트릭스는 카메라 버튼도 없으니 그럴 수도 없지만.



아트릭스 스크린캡쳐 어플 Screen Grabber


스크린 캡쳐 샘플 입니다.



Screen Grabber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