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넥서스S용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롬 다운로드

네그나 2011. 10. 26. 21:30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발표되고 난 후, 커스텀롬이 올라오기 시작하군요. XDA에서 넥서스S용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벌써 올렸습니다.

넥서스S 아이스크림






안정화 버전 [ROM][AOSP] ICS build for Nexus S - v2 추가

Working

- 3G

- 2D/3D HW acceleration (some glitches)

- Audio

- Camera

- GPS

- Face Unlock

- WiFi (after applying wifi patch)

- BT

- ???

Not working

- Data usage statistics

- USB (adb working)

- Camcorder

갤럭시S http://www.multiupload.com/00F7ELOHQM (calender + gallary patch)


갤럭시S4G  http://www.multiupload.com/TFBKPK04BB






다운로드 주소는 걸었는데, 어떻게 적용하는지는 저도 모릅니다. 네이버 까페나 블로그 검색을 해보면 알겁니다.
제조사에서 보증하는게 아니니 모르는 사람은 하지 않기를 권합니다. 넥서스S는 구글이 공식적으로 업그레이드 해준다고 했으니, 빨리 사용해 보고 싶은 사람이 아니라면 기다리면 되겠죠.



구글의 첫번째 공식모델인 넥서스 원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적용이 안될거라고 합니다. 넥서스원은 태생부터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내장메모리 용량이 너무 작다는 것 입니다. 지금 생각을 해보면 내장메모리 크기 문제는 예상했어야 된다고 보는데요.



어플리케이션 설치하는 것은 안드로이드의 불만 중 한가지죠. 프로요에서 외장메모리에 어플리케이션을 옮길 수 있지만, 심비안 처럼 처음 설치할 때, 외장메모리나 내부메모리를 하나 선택하게 만들면 좋을텐데요. 구글은 웹서비스에서 출발한 회사라 그런지 베타 마인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장기적인 방향을 설정 하기 보다는 일단 지르고 보자는 느낌이 강합니다. 구글은 여태까지 그렇게 해서 컷고 그게 강점이지만, 베타마인드가 발목을 잡을 수도 있습니다.




넥서스원은 커스텀롬을 기대하는 수 밖에 없겠군요. 저랑은 상관없는 이야기고 아트릭스나 아이스크림 올려주었으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