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서비스

우리은행 오픈뱅킹 이벤트. OTP를 무료발급 받자

네그나 2011. 6. 2. 09:10
우리은행에서 오픈뱅킹 감사 이벤트로 OTP를 무료로 발급합니다.

OTP란

로그인할 때마다 그 세션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1회성 패스워드를 생성하는 보안 시스템. 동일한 패스워드가 반복해서 사용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패스워드 도난 문제를 예방하는 것이 목적이다. 일반 패스워드와는 달리 단방향 암호 기반의 해시라는 패스워드를 사용하며, 그 세션이 끝나면 폐기되기 때문에 재사용이 불가능한 안전한 기능이다.


OTP를 사용하면 기존의 보안카드 보다 보안이 강화되고, 편리한게 장점입니다. OTP건전지 수명이 있기에 교환을
해야하는 것이 단점이고요.

우리은행 오픈뱅킹 https://u.wooribank.com/ 로 접속한뒤, OTP무료교환권을 출력해서 가지고 가면 OTP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형이 아닌 일반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에서 오픈뱅킹이라는 이름을 걸고 윈도우와 인터넷익스플로러외에서도 뱅킹서비스를 할 수 있게 만들었는데요. 실제로 사용을 해보니 웹브라우저만 있으면 되는 것은 아니고, 확장기능을 설치해야 합니다. 그래도 액티브
엑스 떡칠까지는 아니라서 괜찮네요. 오픈뱅킹에서는 계좌조회만 가능하고 이체를 할려면 OTP가 있어야 합니다.



우리은행을 사용하고, OTP를 사용해야 할 사람은 이 기회에 얻으면 면 되겠습니다. 우리은행에서 OTP를 얻고 다른은행에서 타행등록을 하면 사용하던 OTP를 그대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