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서비스

동양종합금융증권 CMA-RP 3.0% 금리인상.

네그나 2011. 3. 22. 23:30


동양종합금융증권에서 CMA 금리인상을 했습니다.
CMA-RP 금리가 종전에 2.70% 에서 3.00% 로 인상이 되었습니다. 한국은행에서 기준금리를 인상하고 2주 정고 지나고 나니까 CMA금리도 올라가네요.



3%대로 진입을 하면 다시 CMA가 쓸만해지겠습니다. 그동안은 너무 저금리가 CMA가 매리트가 없었죠. 한 때
CMA 금리가 5%일 때는 이자 쌓이는거 보는 재미도 있었는데 금리가 내려가서 인기가 줄어들었습니다. 은행권에서 CMA 인기가 올라가니 각종 혜택을 주면서 견제를 해서 매력이 사라진것도 인기감소의 한 이유죠.



CMA는 금리가 올라가도 자동적으로 올라가는게 아니기 때문에 매수, 매도 설정을 다시 해야 합니다. 동양종금 같은 경우에는 CMA-RP를 CMA로 전환했다가 다시 CMA-RP로 전환하면 최신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이글을 작성하면서 동양종금에서 접속을 해봤는데 22시 부터 7시까지는 매수, 매도 적용이 안되는군요.
내일 해야겠습니다. 계좌확인을 하면서 중국펀드를 보았는데 역시나 마이너스 상태군요. T_T 
고점에 들어갔으니 어쩔 수 없는 일 이지만 볼 때마다 언잖습니다. 나중에 펀드환매 하면 어떻게 중국 펀드를 들어갔으며 빠져나왔는가를 써보겠습니다. 



저 보다 크데 당한 사람이 미래에셋의 인사이트 펀드 출시 때 가입한 사람들이죠.  최고점이었는데 마치 위치에너지가 최고 일때나 마찬가지 였습니다.  그 뒤로는 떨어질일만 남은거죠. 저는 가입을 안해서 모르겠지만 안봐도 뻔하다고 할까요. 미래에셋 대표인 김현주가  명예를 걸고 회복시키겠다고 하는데 말처럼 쉬울지요.



금리가 올라서 여유돈을 CMA로 옮기는 것을 고려할 볼 때가 되었는데, CMA로 옮기면 귀찮은 점이 돈을 찿기가
불편합니다. 은행 ATM를 사용하면 수수료를 물고 이렇게 되면 소액일 때는 큰 매력이 없어지죠. 요즘은 월급통장
이나 국민은행 같은 경우 스타통장은 100만원 이하일 때는 4% 금리를 주기도 해서 그냥 놔두는게 이익을 수 있습
니다.



물가는 오리고, 중동사태, 일본지진 사태로 변수가 많은 상황이라 한 동안 금리가 올라갈 것 같습니다.
CMA금리도 오르고, 대출금리도 같이 오르겠죠. 대출금리를 생각하면 마냥 좋지는 않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