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Nvidia 쿼드코어 Kal-El 시연영상

네그나 2011. 5. 30. 16:00




엔비디아의 쿼드코어  Kal-El의 시연영상입니다. Kal-El 은 슈퍼맨입니다. 엔비디아는 프로세서 코드명으로 영웅들의 이름을 붙입니다. Kal-El은 저전력, 12개의 그래픽프로세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Kal-El는 올 하반기에 나올 예정입니다.



스마트폰 하드웨어 발전속도가 정말 빠르죠. 너무 빨라서 눈돌아 갈 정도입니다. Kal-El는 구글의 넥서스3 탑재된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모토로라가 하반기에 테크라3를 탑재한 태블렛을 내놓을거라는 루머가 있고, 아마존도 태블렛에 사용할거라는 말도 있군요.



Kal-El 정도면 이제 성능에서 오는 제약은 없을 듯 싶군요. PSP의 후속기종인 NGP도 쿼드코어를 사용한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NGP의 시연영상 에서는 플스3와 필적하는 영상(물론 플스3보다는 떨어짐)을 보여주었는데요.



소니에서 밝힌바로는 NGP로 이정도 나옵니다.





테그라2용인 riptide gp



전용기기와 범용기기의 차이는 있겠지만 스마트폰에서도 눈돌아가는 게임이 여건은 충분하네요. 돈이 되나 안되냐
의 문제만 남았군요, 스마트폰에서 쿼드코어를 사용하면 남아도는 성능을 어디에 써야 할지 고민을 해야겠습니다.  일단 해상도를 높혀야겠죠.  그러고 나머지는 PC처럼 게임에 사용을 해야겠죠.



 닌텐도3DS는 이제 출시 했는데 난감하겠습니다. 컨텐츠가 물론 중요하기는 한데 위를 보면 하드웨어도 중요합니다. 요즘은 소프트웨어를 강조하기에 하드웨어는 폄하되는 분위기도 있는데 그릇이 크면 더 많은걸 담을 수가 있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