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서비스

농협 NH 스마트폰 뱅킹 OTP 무료발급 이벤트 진행 중

네그나 2010. 11. 20. 06:00

농협(NHBANK) 에서 스마트폰뱅키을 신청하면 OPT를 무료로 발급해주는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OTP는 비밀번호가 1분단위로 바뀌므로 유출되더라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뱅킹을 할 때 보안카드를 스캔해서 올려두는데 이런 행동은 문제가 되기 쉽죠.
은행에서도 보안카드를 메일이나 기타 다른 온라인 저장장치에 공유말지 말것을 권고 하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같은 경우에도 PC방에 가보면 하드에 많이 보관되어 있더군요. 저는 볼 때 마다 다 지워 줍니다만 PC방에서 사용을 했더라도 하드에 저장을 하지 말아야죠. 혹 하드에 저장을 했더라도 지워야하고요.
사실 PC방에서 뱅킹하기는 불안하죠. 키로거 같은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면 비밀번호가 그대로 전송되니까요. 이럴 때 OTP를 사용하면 더 안전하겠죠.











공짜로 주지만 아쉽게도 카드형은 안줍니다. 카드형 OTP를 공짜로 주는 은행이나 증권사는 없더군요.
그래도 공짜로 주는 거니 이럴때 받아야죠. 직접 구입을 하면 4000원인가 5000원 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OTP를 사용하면 보안카드 대신 사용을 하게 됩니다. 농협에서 받아서 국민은행이나 우리은행 같은 기관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접 해당 은행에 가서 타행OTP 등록을 하면 됩니다.



OTP도 단점이 있습니다. 내장된 시계의 수명이 2년이라서, 수명이 다되면 은행에 교환을 하러 가야됩니다.



결론은 'OTP가 필요한 분이라면 농협으로 가서 스마트폰뱅킹을 신청하면 된다'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