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후기

샤오미 미지아 전동 드라이버 2세대 사용후기. 음~~조금 애매

네그나 2022. 6. 26. 22:17
반응형

손으로 몇 번 돌리면 되지. 굳이 전동 드라이버가 필요하나?라고 생각했지만. 그 몇 번도 점점 귀찮아집니다. 전자 제품용 전동 드라이버를 알아보았고 구입한 게 역시 샤오미 제품입니다. 샤오미 수동 드라이버 세트  만족하면서 사용 중입니다. 전동도 샤오미로 구입한 이유 중 하나는 비트가 호환이 되기 때문이라는 점도 있습니다. 마켓에 보면 대략 가격은 대략 3만 원 초반입니다. 부담이 되는 가격도 아닙니다.

수동 드라이버와 비슷한 패키지 구성. MJDDLSDU3QW

충전용 USB 케이블과 드라이버 수납 케이스.

수동과 비슷합니다. 다만.

비교를 해보면 전동 드라이버 길이가 더 깁니다.

전동 드라이버 본체. 끝 부분을 돌리면 토크 조절이 가능합니다. 작대기 하나는 1단. ● 정지 작대기 둘은 2단입니다. 사용 설명을 보면 1단은 0.05Nm으로 휴대폰, 시계,  안경 등에 사용 2단은 0.2Nm으로 소형 스피커, 노트북 등입니다.

디자인은 마음에 듭니다. 수동에도 만족을 했고, 심플한 디자인도 구입 이유 중 하나입니다. 그립감. 쥐는 느낌이 편한지는 모르겠네요. 수동과 달리 L, R 버튼, 토크 조절 버튼을 눌러야 해서 이 디자인이 최선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장점은 심플한 디자인, 너무 크지 않아서 휴대와 수납이 편리하다는 점도 구매 요소였습니다. 수동 드라이버 비트 호환, USB C 규격으로 충전이 편리하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더 길어질 것 같은데.  생각보다 토크가 약합니다. 처음부터 전자제품용으로 한정해서 다른 용도로 사용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토크 2단으로 놓아도 케이스에 있는 나사를 잘 못 풉니다.

요런 나사들 말입니다.

나사 규격을 정확히 모르겠지만, 케이스 외부나 하드 디스크에 고정시키는 용도의 나사들 있죠. 세게 조여져 있는 경우에는 전동 토크만으로 못 풀더군요. 수동으로 살짝 풀어준 다음 눌러줘야 합니다. 수동으로 풀려고 하면 드라이버가 돌아가는 경우가 있어서 토크 조절 레버를 돌려야 합니다. 손이 귀찮아집니다. 토크 조절 레버-수동으로 조금 풀어주고-다시 전동으로 변경- 버튼 누르고. 내가 원한 건 이게 아니었는데... 😒

나사를 조여줄 경우에도 부드럽게 정지하는 느낌이 아니라서 별로입니다. 😒 운전하면서 급브레이크를 밟는 느낌이랄까? 전동 드라이버를 구입이 처음이고, 토크가 중요하다고 말을 하던데 이런 것이었군요. 1단으로 놓고 사용을 하면 노트북에 사용하는 작은 나사를 풀기에는 좋습니다. 이때는 기분 좋게 사용 가능.

단점 중 하나가 비트에 자성이 없습니다. 전동 드라이버와 연결이 되는 부분에는 있으나 나사와 접촉 부분에는 없습니다. 아니? 당연히 있을 줄 알았는데??🤔 수동 드라이버에는 있는데 전동은 왜 없지? 그래도 해결법은 있습니다. 가화기를 구입해서 비트에 자성을 입혀주면 된다고 합니다. 알리에서 2,000원의 가격에 해결 가능. 왜 없는지 참 이해 불가. 자성이 없으니까 사용 중 나사가 떨어져서 상당히 귀찮습니다. 이 때문에 또 마이너스

없어도 상관없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드라이버 앞부분에 LED가 있었으면 좋았을 겁니다. 불빛을 비춰볼 일이 생기네요. 가격을 고려해서 넣지 않은 것인가? 이도 조금 아쉬운 점.

샤오미 전동 드라이버 기대한 만큼은 아니군요. 다른 용도가 아닌 전자제품 분해, 주로 조립 컴퓨터 뜯을 때 사용을 하려고 구입한 것인데, 생각만큼 되지 않으니 실망스럽습니다. 구입한 게 불량인 건지 아니면 원래 이런 것인지 모르겠으나 사용 용도가 제한이 되는군요.

듣자 하니 1세대는 WIHA 로고가 있지만 2세대부터는 빠졌다고 하는데, 뭐. 샤오미 답게 잘 베꼈을 거라고 봅니다. 브랜드는 없지만 퀄리티는 동일하겠죠. 아마도요. 혹시 케이스를 쏟아서 비트를 순서대로 정렬하고 싶은 경우. ( 겪었다는 거죠.😂) 종이 케이스를 참고하면 됩니다. 케이스에 규격이 각인이 되어 있기는 한데 공구에 무식이라 아이콘만 봐서는 잘 모르겠네요. 케이스 안쪽에 영어로 새겨 넣었다면 좋았을 텐데요. 이런 세세한 부분은 아쉽. 아니 기대를 해서는 안되나?🤔

샤오미 수동 드라이버는 만족이라 추천을 합니다. 전동은 추천하기가 조금 애매합니다. 몰라서 제대로 사용을 못하는 건지 기대한 만큼은 아니네요. 그래도 전동의 편리함은 있으니까요. 사용 용도를 잘 알아보고 구매를 하는 게 좋을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