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후기

NB F100A 모니터암 설치& 사용기

네그나 2022. 5. 5. 19:00

삼성 사운드바를 컴퓨터 책상 위에 놓으려니까. 공간에 문제가 생깁니다. 모니터 받침대 때문에 어떻게 해봐도 공간이 나오질 않았습니다. 하나 사려고 생각하기도 했고, 공간도 더 넓게 쓰기 위해 구매를 했습니다. 구매한 제품은 NB F100A 모니터 암입니다. 가격대 2만 원대로 저렴했고 후기도 좋아서 구매했습니다.  저렴했기 때문에 설치가 되지 않으면 다른 거 사지란 생각도 있었습니다.

모니터암을 설치 사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사용 중인 모니터가 VESA홀 규격을 지원하는지 살펴야 합니다. 보통 75X75, 100X100 지원합니다. 상품 설명란의 모니터 스펙을 확인하거나 모르겠다면 제조사에 문의를 해봐야 합니다. 모니터의 무게와 커브드인지 평면인지 알아야 합니다. 사용 중인 모니터가 MSI G32C4로 32형 커브드 모니터입니다. 커브드 모니터이지만 다행히 베사홀 부분은 평평해서 모니터암을 설치하는 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또한 설치할 책상에 두께가 맞는지 여부와 나사 규격 등 알아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구매를 하고 하루 만에 배송이 되었습니다.

무게가 꽤 나갑니다. 그래서 든든했습니다. 무거운 모니터를 잡고 있으려면 이 정도는 되어야지.

설명서를 제공하는데 영문과 중문입니다. 한글은 없고요.  처음 해보면 조금 헷갈릴 수 있습니다.

 

개봉, 아래에 한나 더 있습니다.

요걸 다 조립을 하면 됩니다.

조립 설명서를 제공하지만 영문에다가 그림으로 표현이 되었지만 눈에 잘 안 들어옵니다. 상품설명란에서도 영상을 제공하는데 이게 더 도움이 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JTvg31pd8o 

이 영상이 너무 휙휙 지나는 듯해서 몇 번 봐야 했습니다.

 

저 중간에 끼워야 하는 건 필요가 없더군요.

제공되는 USB 3.0 연장 케이블이 고정이 잘 되지 않아 나사로 조여줄 때까지 꽉 잡고 있어야 합니다.

 

대충 요렇게 조립.

본격적인 설치를 해보기 전에 간단하게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오. 튼튼하게 잘 붙어있습니다.  말은 이렇게 해도 조립에 씨름을 했습니다.

이건 조립이 된 상태.

영상에서도 나오지만 마치 버튼처럼 누르게 생긴 저 부분이 아래에서 가야 합니다. 처음에는 반대로 했었음.

가장 까다로웠던 부분은 기존 모니터 지지대를 분리하고 모니터암에 붙이는 작업일 겁니다. 혼자서 할 수 있겠지만 도와줄 사람이 있다면 편합니다. 영상에서 처럼 상단 2개 나사를 조이고 아랫 2개 나사를 조입니다. 떨어지지 않을까? 기우였습니다. 단단하게 꽉 잘 잡고 있었습니다.

32인치 모니터(6KG)이라 처음에는 모니터가 아래로 숙여졌습니다. 모니터암 마지막 부분에서 상하조절이 됩니다. -방향으로 렌치를 돌려 풀어주고 적절한 상태로 맞춘 후, +방향으로 돌려 각도를 조절합니다.

Govee 이머전 rgb 때문에 모니터를 눕힐 수가 없었습니다. 설치 후 테스트해보니까 잘 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하고 나니 조금 더 모서리 쪽으로 붙였어야 했는데... 책상을 새로 구입할 예정이라, 그때 다시 맞추기로 합니다.

설치할 때 조금 헤매긴 했지만 구매하길 잘했다 싶습니다. NB F100A 모니터암도 마음에 듭니다. 가격이 저렴한 것치고 튼튼해 보여서 만족합니다. 과연 버틸 수 있을까? 32인치 모니터도 거뜬히 고정시킵니다. 모니터 방향 조절, 상하 각도 조절도 잘 되고요. 피벗도 된다고 하나 저에게는 필요가 없기에 패스.

모니터암 설치 소감은요? 진작에 설치할 걸 입니다. 모니터 받침대, 지지대가 사라지니까 책상 위 공간이 더 넓어졌고 활용도가 높아졌습니다. 시원시원해서 보기 좋아진 것도 덤입니다. 모니터가 지원을 하고 여건이 되면 설치를 해보기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