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후기

레트로 감성이 느껴지는 소니 라디오 하나 들였습니다

네그나 2020. 12. 30. 17:14

레트로 감성이 풍기는 소니 라디오입니다. 옛날에 사용하던 그 라디오 느낌이 나면서 심플한 디자인입니다. 소니스러운 디자인이라고 느껴지는데, 소니가 직접 만들지 않았다는 말도 있습니다. 하긴 삼성, LG도 스마트폰을 ODM 생산한다고 하는데 하물며 소니가 라디오를 직접 설계하고 만들지는 않겠죠. 중국에서 설계, 제조를 하고 소니 마크만 붙였을 겁니다. 그렇지만 소니 감독을 했을터. 일단 모양새는 마음에 듭니다.

 

AM, FM 주파수 조절이 가능하고 볼륨 조정. 그 외 다른 기능은 일절 없습니다. 본연의 기능에 충실합니다.  AM은 써본지가. 라디오는 보통 FM이니까요. 라디오 수신은 잘 됩니다. 음질에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이 소니 라디오가 음질이 좋아서 캠핑용으로 인기가 있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만큼 작지는 않지만 휴대가 간편하고 야외에서 사용하기 적절할 거 같습니다. 저처럼 캠핑에 전혀 관심이 없는 사람으로서는 야외에서 사용하면 어떤 감성이 느껴지는 모르겠네요.

 

한 가지 특이한 점은 건전지를 R20 사이즈로 사용합니다. 이것 때문에 R20 사이즈가 있다는 걸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굳이 AA 놔두고 쓸 이유는.. 편의성 면에서는 AA 사이즈가 더 낫지 않나? 대신 사용시간이 오래간다고 합니다.

 

자주 사용할 거 같지는 않지만 레트로 감성이 마음에 듭니다. 한쪽에 놓아두어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