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옥션 중고장터에 판매한 물건을 GS편의점 택배로 발송시켰습니다. 아니! 시키려고 했었습니다. 택배기기에 승인번호를 계속 입력을 해도 '거래내역이 없음' 메시지만 나옵니다. 이미 한 번 겪은 일이기에 시간이 지난 뒤, 다시 찾아갔지만 역시 실패. 토요일, 일요일 저녁에 시도를 해도 안 되는 걸 확인. 옥션과 GS편의점간의 전산 연동 과정에 문제가 생긴 듯싶습니다.
월요일. 고객센터 1588-6345로 연결 상담원에게 사정을 설명하니. 지난 주말 비슷한 일이 거래내역 없음이 대량으로 발생한 모양입니다. 상담원이 기존의 승인번호를 취소시키고 새로운 번호로 발급받아 발송했습니다.
옥션이 배송하기에는 편하지만 한 번식 전산처리 과정에서 오류가 일어나 확인을 해줘야 합니다. 그나마 편의점 택배라서 직접 확인할 수 있었지만 CJ대한통운이 직접 수령하러 오는 방식을 선택했다면 정상적으로 처리가 되었는지 확인을 해봐야 할 겁니다. 모르고 넘어갈 사람이 많아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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