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후기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LS300 개봉기

네그나 2019. 5. 31. 10:11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을 구매했습니다. 아버지가 쓸 요량으로. 아버지는 스마트폰으로 내비 이용하는 걸 불편하게 여기시더라고요. 저도 스마트폰 내비 쓰기는 하지만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보조적인 수단으로 이용할 뿐. 

 

LS300 십만 원대 거치형 내비게이션입니다. 가격비교 사이트 기준으로 16기가 모델, 17만 원입니다. 보급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비싼 거 살 필요도 없죠. 너무 비싸면 그냥 폰 내비 쓸 테니.

 

사양

지도 아이나비 Extreme 3D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4 킷캣
GPS Ublox 8 사양 CPU/RAM
CPU NXP4330 Q(Cortex A9 QuadCore 1.4 GHz) RAM 1GB
메모리 MicroSD 화면 화면
화면 크기 7인치 패널 TFT
해상도 800x480 통신 기능 통신기능
통신기능
HD DMB ○ DMB 
LTE WiFi ○
블루투스 TPEG 
무선 업데이트 ○ 실시간 경로탐색 ○
스마트폰 미러링 
부가기능 부가기능 
부가기능
후방카메라 연동 ○ OBD연결 
PIP ○ NIP

 

새삼스럽지도 않지만 운영체제로는 안드로이드 4.4 킷캣을 사용합니다. 언제적 안드로이드냐? 하겠지만 서브 폰으로 갤럭시 줌 2를 여전히 사용하는 저에게는 낯설지 않습니다. 이 보더 더 저렴한 모델은 윈도 CE를 사용하는데 그 보다는 아마 낮겠죠. 윈도우CE를 사용하면서 썩 좋다는 느낌을 받아본 적이 없었습니다. 안드로이드 4.4 아직까지도 쓸만하니. 아쉬운 게 램이지만 내비로만 사용할 용도로는 충분해 보입니다.

 

LS300 박스 보급형답게 조촐합니다.

7인치 거치형 내비. 전면에 버튼은 없네요.

 

삼성화재 모바일 주유권 이벤트 응모권이 있습니다. 기간 끝났습니다.

 

3D 지도 무제한 이용권. 이라는데. 쿠폰이 있는 게 아니라 본체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됩니다.

설명서는 그리 도움이 안 되는 듯.

 

시거잭

 

후방카메라 연결 단자 외

 

 

반대편에는 내비게이션 등록을 위한 시리얼 넘버가 있습니다. 차를 중고로 사다 보면 내비도 같이 딸려옵니다. 시리얼이 어디로 갔는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뜯어 내지도 않았을 텐데. 매뉴얼에도 시리얼 넘버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상단에는 SD카드 삽입구가 있습니다. 변환 어댑터로 16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거치형이니 따라 쓸 일은 없겠지만 후면에 외장 GPS 안테나 케이블 단자가 있습니다.

 

 

흔히 보이는 7인치 모델

 

다 꺼내보았고. 아이나비에 회원가입을 하고 시리얼 넘버 등록 후 지도 업그레이드를 받을 차례입니다.

 

https://tv.kakao.com/channel/3300133/cliplink/39906780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