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키아

노키아 X6 5월 25일 출시

네그나 2010. 5. 14. 15:00
반응형

기사링크 : 노키아 스마트폰 X6 25일 국내 출시


X6이 전파인증을 받고 (노키아 X6 스펙 과 전파인증 )출시일만 기다리고 있었는데 25일날 출시라고 합니다.
출고가는 65만원 괜찮게 나왔네요. 5800은 출고가가 55만원이었습니다.


예상대로 16기가 모델이 나오네요. 32기가 모델로 나오면 가격경쟁력이 떨어지겠죠.
국내시장에서 출고가는 큰 의미가 없으니 약정으로 얼마에 구입 할 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갤럭시A, 시리우스, 현재 가장 좋아 보이는 디자이어 등 앞으로 안드로이드 모델이 줄줄이 대기중인데
얼마나 경쟁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욕을 많이 먹는 갤럭시A를 사용해 보았지만 그래도 심비안^1 보다는 낫습니다.갤럭시A는 기기자체는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가격이 문제랄까.


X6은 5800의 옆그레이드라서 큰 관심이 없고 N8을 국내에 발매하겠다 말에 관심이 갑니다.(저말고도 N8을 기대하시는 분들이 많겠죠. 전 폰카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연 어느정도의 퀼리티를 보여줄 것 인가)


아이폰 이후로 KT가 이렇다 할 스마트폰을 확보를 못하고 있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노키아는 기회를 잘 잡았네요.


N8이 나온다면 수정은 거의 하지 않을 걸로 보입니다. (한국식으로 제공해야 하는 문자입력등을 제외한다면)
KT도 노키아의 눈치를 살필 수 밖에 없죠. 노키아가 공공연히 SKT를 공략하겠다고 했는데 노키아마저 빼앗긴다면 내놓을  카드가 거의 없게되죠.


이렇게 입장이 바뀌는 걸 보면 재미있습니다.


쌍용자동차가 난감한 상황에 처했습니다. 파산위기 이후로 협력업체들이 납품을 하지 않을려고 한답니다.
납품했다가 물건대금을 못 받을 수 가 있으니까요. 그래서 쌍용은 현금을 주고 부품을 사온다는군요.
이전 같으면 어음결제를 하겠지만 이제 그럴 수 있는 위치가 아니죠.


'갑과 을의 위치는 영원하지 않다' 않다고 할까요.


항상 잘 나갈 때 조심해야 한다고 느낍니다.


반응형
댓글
  • 프로필사진 n8 저도 기대중입니다 정말 KT가 아이폰이후로 괜찮은 스마트폰을 못가져오는것 같네요
    N8이 KT로 나오면 좋겠는데 N8 출시한다는 이야기가 있었나보군요
    전에 트위터에서 KT에게 N8출시의도를 물었을땐 자기들도 아직 정한게 없다고 답변을 받았거든요
    2010.05.16 21:26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negna.textcube.com BlogIcon 네그나 기사에 나온대로 라면 N8이 나오겠죠. ^-^
    KT가 노키아와 앞으로도 협력관계를 유지할테니 N8은 나올거라고 보는데요.

    N8말고 다른 기종은 무엇이 나올지 모르겠네요.
    2010.05.16 23:34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