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과 웹서비스

험블번들 먼슬리 환불. 자동결제에 주의하세요

네그나 2019. 2. 26. 11:49

험블번들 먼슬리는 구독제. 월정액을 지불하면서 구독기간 동안 게임을 지급하는 시스템입니다. 먼슬리 선공개 게임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일시정지(Pause)를 해놓고 다음달로 넘깁니다. 분명 이번달 구독을 정지를 시켜놓았음에도 자동으로 결제를 해버렸습니다.



카드사에서 문자가 와서 다행입니다. 몰랐으면 그냥 넘어갈 뻔. 원하지 않는 게임이 결제된 경우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게임키를 열지 말고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고객센터에 이메일로 환불을 원한다고 연락하세요.



환불을 할 때 order ID를 같이 입력해야 합니다.  이메일 주소로 발송된 영수증을 보면 A나 다른 영문자로 시작하는 시리얼 넘버를 쓰면 처리해 줍니다.



험블번들 계속 구동한다고 혜택도 없고,  멋대로 결제를 하는게 마음에 들지 않아서 구독 취소를 해버렸습니다. 이래서 신용카드 번호를 저장시켜 놓는건 꺼림직합니다. 취소를 하더라도 원하는 달에 재구독이 가능하니까 불편한점은 없습니다.



험블번들 구독하는 사람은 잘 살펴보세요. 결제가 되지 않았는지. 저 말고도 피해자가 있는걸 신뢰가 가지 않는 시스템이군요. 옛날에 동의없이 신문을 문앞에 두고 가는 것과 비슷해서 기분이 좋지 않군요. 구독제 시스템의 폐해인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