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과 웹서비스

[엑스박스 아르헨티나 스토어] 선물하기 등록이 안되네? 해결방법

네그나 2018. 8. 1. 10:45

지금은 끝이 났지만 이번 엑스박스 스토어 여름 세일에서 아르헨티나가 굉장히 저렴했습니다. 원래 구매하지 않으려다 워낙 싸서 위쳐3 고티 약 9,000원, 데바데 스페셜 에디션 약 8,000원, 레이맨 레전드 약 2,000원에 구매했습니다.


현재 엑스박스에서 2개 계정을 이용중입니다. 하나는 한국 주계정, 다른 하나는 미국계정. 아르헨티나에서는 구매를 미국계정으로 했습니다. 게임 구매를 한국계정으로 몰아 넣으려 게임구매 선물하기를 했습니다. 


게임 선물은 같은 지역만 가능한 걸 지난 번 경험을 통해서 알고 있었습니다.

[게임 이야기] - 시행착오. 엑스박스원 미국계정에서 구매 후 선물하기


회피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르헨티나도 VPN을 이용하면 등록되겠지. 라고 쉽게 생각했습니다. VPN을 사용해서 등록을 해도 안되었습니다. '이상하다. 왜 안되지?' 게임을 날릴 걱정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15일 이내로 등록을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환불이 된다는 문구를 봐서요.


그래도 저렴하게 구매한 게임이라 이리저리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실패한 방법은 다른 방법은 생략하고 해결한 방식은.


1. 지난번 처럼   이전글 링크 : 아르헨티나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 12개월. 22달러에 구독 VPN을 통해서 아르헨티나로 노트북에서 접속을 했습니다. 이번에는 지역이 베트남이 아닌 아르헨티나입니다.


2. 엑스박스 무선랜을 잡고 지역은 미국을 선택. 코드 입력을 하니 게임이 등록되었습니다.

아르헨티나 탱고아 맞다. 아르헨티나 대표 이미지는 탱고였지. 저에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기억될 아르헨티나. 아마 가볼일이 없겠지.



다시 말하면 통신망은 아르헨티나, 엑스박스 지역은 미국으로 하니 성공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왜 되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북미와 아르헨티나를 한 지역으로 보는 것 같기도 하고.



미국은 우회하기 쉬운 나라이지만 아르헨티나 같은 나라는 이도 어렵습니다. VPN 제공 서비스도 주요한 나라들이 아니라면 기타 지역 나라들은 유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순수하게(?) 선물을 보낼 용도가 아닌 본인이 사용할 목적이라면 이와 같은 나라에서 선물하기를 할 때는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저 처럼 괜히 계정관리 한답시고 구매하기 대신 선물보내기 했다가 등록 방법을 모르는 사람이 있을가 해서 올려둡니다. 지난번에도 한 말이지만 이제는 계정에 신경쓰지 말고 구매를 해야겠습니다.  게임을 플레이 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는데 불필요한 노동이 들어가 이리저리 피곤한 일이 생길뿐이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