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

시행착오. 엑스박스원 미국계정에서 구매 후 선물하기

네그나 2018. 6. 14. 23:46

엑스박스원은 한국계정으로는 미국 스토어에서 구매를 할 수 없습니다. 사용하는 사람은 다 알겠지만. 하지만 꼼수를 통해서 미국 계정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난번에 한 번 소개를 했는데요. 지난글. 세가게임 구매를 위한 북미계정 설정


카드를 새로 발급받았기도 하고 또 지난 카드가 사용이 안되길래. 이번에는 결제 방법을 바꾸어 보기로 했습니다. 흔히 말하는 변팔(페이팔)을 사용하면 미국 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해서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변팔을 해도 안되네요? 이유를 모르겠지만. 정상적으로 결제가 진행이 안됩니다.

 

에잇! 그냥 신용카드 등록을 해볼까? 안될꺼 같지만... 새로 만든 신용카드를 등록해서 결제 클릭. 어? 되네. 그럼 난 변팔 왜 만든거야 (-_-)??? 페이팔 쓸 생각도 없는데.


이게 되는 사람이 있고 안되는 사람이 있다고 하던데.  미국 계정등록. 다시 한 번 요약을 해보면.

  1.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등록되지 않은 카드와. 미국 계정으로 사용할 주소가 필요합니다.

  2. PC에서 반드시 VPN을 사용, 미국지역으로 접속합니다. 결제에 사용할 카드를 등록하고 ( 당연히 주소지를 미국 주소 사용) 결제를 하면 됩니다.



게임 선물하다 망할 뻔! 몰랐던 사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선물하기 기능이 있습니다. 구매 버튼 옆 선물하기를 클릭하면 선물을 받을 이메일 주소와 보낸 사람의 이름을 적고 결제를 누르면 해당 주소로 게임코드가 보내집니다.


B의 미국계정에서 구매후 A의 한국계정에 보내면  한국 계정 라이브러리에 등록되지 않을까?
그렇게 해봤습니다.


여기서 몰랐던 사실을 하나 알았습니다. 선물은 해당국가 계정에서만 됩니다.  미국계정에서 선물로 구매후 한국으로 발송을 해도 게임 등록이 안됩니다. 엑스박스원을 지역을 미국으로 해도 안됩니다. 뭐야. 안되는구나. 원래 구매를 했던 B계정(미국계정)에 코드등록을 해도 안되는군요.

 

뭐야! 그러면 내가 구매한 게임 붕 떠버린건가? 나 돈 날린거야?? 순간 당황을 했습니다. 잠깐! 혹시 코드 등록도 VPN을 사용해야 하나? 네. 그렇습니다.


PC를 통해 VPN 사용해서 미국계정으로 접속하고 리딤코드를 사용하니 그제서야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었습니다.  A(한국계정)에 미국스토어에서 구매한 게임이 등록이 되었습니다. 다음부터는 그냥 미국계정으로 구매 해야겠어요. 어차피 엑스박스에서 계정 공유를 하면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으니.


오늘 격은 일을 요약하자면

1. 변팔을 만들어도 미국스토어에 등록이 되지 않을 수 있다. ( 이유는 알 수 없지만 )

2. 게임 선물하기는 가능하지만 코드등록은 같은 지역만 가능하다. ( ex 미국은 미국지역만 )

3. VPN을 사용해서 해당지역으로 접속해서 등록하면 선물받은 게임을 등록이 가능하다.

 

한국에서 엑스박스가 찬밥이라 검색해도 나오지를 않습니다. 미국스토어에서 한국 신용카드가 사용이 되는지.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하면 한국계정에 등록이 되는지를요. 오늘, 게임 조금 싸게 사볼려고 하다가 괜한 일만 만드는군요. 정작 사고 잘 하지도 않으면서. 혹시 미국 스토어를 이용할 사람을 위해서 시행착오를 격지 말라는 의미에서 글 남겨봅니다. 가능하면 한국스토어 이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