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기

SK IPTV 신형 셋톱박스 교체기

네그나 2015. 4. 18. 23:59

SK BTV를 사용중인데 원인을 알 수 없는 '네트워크 오류' 상태가 나타나며 TV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전원을 껏다가 켜보고 랜 케이블도 뽑았다가 다시 넣어 봤지만 이상 상태가 변하지는 않고 할 수 없이 AS 신청을 했습니다.


IPTV는 지나간 방송을 다시 보는 장점을 제공해 줍니다. 하지만 단순히 TV방송을 보기만을 원하는 고장이나 이상시 사람들에게 설정이나 복잡하게 느껴집니다. TV뒤의 그 많은 선이 포도넝쿨 마냥 주렁주렁 달려 있는 모습과 많아진 리모컨 버튼을 본다면 전자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짜증이 날만합니다. 누구 말로는 부서버리고 싶다고... 그러고 보면 스마트TV가 반응이 없는 이유가 알만합니다. '나는 단지 TV가 보고 싶다고' 외침에 더 많은 기능은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SK B TV 셋톱박스


새로 교환받은 SK 셋톱박스


한국의 서비스는 역시 빠릅니다. 상담원과 날짜 약속을 하고, AS신청 다음날 서비스 기사 방문해서  와서 셋톱박스를 교체시켰습니다. 셋톱박스 제조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드물겠지만 지난번에 사용하던 셋톱박스는 삼성전자었는데 이번에는 가온미디어 제품입니다. 최초 설치 후 2년만에 셋톱ㅂ막스를 교체했는데  IPTV, SK브로드 밴드 B TV 설치&사용기


셋톱박스의 크기가 절반 정도로 줄어 들어들었습니다. 셋톱박스의 대기전력이 높다는 뉴스 기사가 나오기도 했었는데 이 제품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아마 줄어들었겠죠?)  확실히 나아진 점으로 채널 변경시 화면전환이 기존 보다 빠릅니다. 셋톱박스 교환과 함께 신형 리모컨도 받았는데, 기능은 동일합니다.  볼륨조절, 채널 전환 버튼 디자인은 이 제품이 더 낫습니다.


SK B TV 셋톱박스 구형

새로 교환받은 SK 셋톱박스


여전히 좋지 않은 점은 셋톱박스의 부팅시간이 대략 1분으로 신형으로 바뀌어도 개선된 점이 없습니다. PC나 스마트폰도 부팅시간이 빠른데 셋톱박스의 부팅시간이 긴 이유가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저처럼 TV 시청을 하지 않을 시 TV와 셋톱박스를 꺼두는 사람에게는 단점으로 다가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