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베이에서 주문했던 EOS M 22mm가 도착했습니다. 링크 해외직구, 이베이에서 EOS M 22mm 렌즈 구입 방법 주문한지 13일 거의 2주만에 받게 되었습니다. 판매자가 국제등기 국제등기(registered mail)으로 발송했고 국내에서는 우체국으로 배송 되었습니다. 국제등기는 인터넷 EMS 행방조회에서 배송추적이 가능합니다. 판매자 지역인 홍콩에서 떠나는게 문제였지 국제우편 물류센터에 도착하니 신속하게 배달되었습니다.


해외직구 후기, 이베이에서 구입한 렌즈 도착


판매자 주소지인 홍콩. 해외에서 처음 받아보는 우편.


해외직구 후기, 이베이에서 구입한 렌즈 도착


파손을 염려해서인지 꽁꽁 싸매어 놓았습니다.푸는데 힘들 정도였으니.



캐논 eos m 22mm 렌즈


주문한대로 필터와 22mm 렌즈가 동봉


캐논 eos m 22mm 렌즈

 EOS M에 22mm 물려 보니 이상없이 작동합니다. 22mm가 작아서 휴대하기 용이하지만 번들렌즈 보다는 소음이 있습니다.  22mm 렌즈 후기는 다음에 하기로 하고.


심심해서 해보니 우편물 경로 추적


 Corporation Park, 11 On Lai St, HongKong


판매자 주소는 Corporation Park, 11 On Lai St, HongKong



홍콩 국제 공황에 도착

홍콩 국제 공황에 도착 ( 여기서 출발하기 까지 많은 시간이 걸림)


홍콩에서 인천까지

홍콩에서 인천국제공항 국제우편물류센터까지. 직선거리 2066km



인천에서 부산까지.

국내에서는 총알 배송. 430km


총거리는 29km+2066km+ 430km = 2025km. 직선 경로만 측정했으므로 실제 거리는 더 늘어날겁니다.

배송에 걸린 시간.


주문일

이베이 구매

+4

판매자 발송

+5

배송 알림(메일, 트레킹 넘버 받음)


배송 출발(홍콩 떠남)

+12

인천국제공항 국제우편물류센터 도착

+13 도착

인천-대전-부산. 배송


해외직구(이베이)에서 구매한 상품을 처음으로 받아 보았습니다. 해외직구는 각각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장점이라면 국내와 비교할 때 더 저렴한 가격입니다. 국내에서 구입할 경우 높은 가격이라면 직구를 시도해 볼만합니다. 가격을 제외한다면 큰 장점(이게 가장 크지만)은 없습니다. 엑티브 엑스 설치가 없어서 가입과 구매가 간편하는 점 정도.  2주에서 한 달까지 걸리는 배송 시간과 구매의 모든 진행과정이 영어로 진행되기에 느낄 수 있는 불편함과 배송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와 판매자가 신뢰할 있는지 불안함입니다. 환불이나 교환을 시도해야 할 경우에도 수고스러울 겁니다.



앞으로도 직구는 더 늘어나겠지만 모든 분야에 파급효과가 일어나기는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당일 배송이 익숙한 한국인들에게 일주일의 배송 시간은 너무 긴 시간 처럼 보입니다. 구매가격+배송료+관세(미국 구매의 경우 200달러까지 무관세) 거기에 배송시간을 비교해 보고 국내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낫다면 해외 직구를 시도해 볼 만합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