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IT

글을 써서 검색하는 구글 필기 검색

네그나 2013. 3. 12. 22:30


구글이 한국어 필기 검색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그 동안 영어를 비롯한 몇몇 언어만 필기 검색이 지원되었는데 한국어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필기 검색은 키보드 타이핑이 아닌 펜으로 글을 쓰듯이 글자를 인식해서 검색합니다. 필기 검색 적용 대상은 스마트폰, 태블렛과 같은 모바일 기기입니다.


구글 필기 검색 서비스를 이용할려면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구글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필기검색 사용함으로 설정을 하고 저장을하면 됩니다. 검색창 아래글을 쓰면 필기인식이 됩니다. 구글 필기 검색은 안드로이드 2,3 이상 아이폰, 아이패드는 iOS 5 이상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필기 검색



구글에 접속한 뒤( https://www.google.co.kr/) 하단에 있는 설정으로 갑니다.



구글 필기 검색 설정



필기검색 선택란이 있습니다. 초기값은 사용안함입니다. 사용으로 변경을 하고 저장합니다.


구글 필기 검색 초기화면


구글 검색 초기화면으로 돌아가면 왼쪽 하단에 필기 아이콘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직접 사용해보면.


구글 필기 검색 필기 사용


필기라고 써봤습니다. 잘 알아듣습니다.


구글 필기 검색


커피라고 쓰니.


구글 필기 검색 인식


커피라는 단어를 인식했습니다. 필기 검색을 사용보았는데 인식이 잘 됩니다. 펜이 달려있는 갤럭시 노트는 더 유용할 듯 싶군요. 구글은 음석인식도 매우 뛰어났는데 필기체 인식도 뛰어납니다. 구글은 음성, 키보드, 필기등 다양한 입력방식을 제공함으로써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하지만 자료를 받기도 합니다. 필기체 인식이 쌓이는 거 자체가 좋은 자료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