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서비스

국민카드, 비자체크카드로 해외 결제 가능

네그나 2013. 2. 15. 11:30

앱스토어나 기타 해외 사이트에서 구매 할려면 해외결제가 가능한 카드가 필요합니다. 보통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는데 체크카드에서도 해외결제가 가능한 카드가 있습니다. 우리은행, 농협, 하나은행, 신한은행에 하나씩 있는데 국민은행은 없었습니다. 마침내 국민은행에서도 해외결제가 가능한 비자 체크카드를 발급하기 시작했습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는 비자 체크카드 신청이 안됩니다.


국민은행에 갈 일이 있어 비자 브랜드 체크카드를 발급받아 보았습니다. 그런데 직원들도 잘 모릅니다. '체크카드에 비자가 되나?' 다른 직원에게 물어봅니다.  최신 상품 뉴스를 보고 은행에 가면 영업점 직원이 모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보도 자료에서는  ‘KB국민 nori(노리) 체크카드’, ‘KB국민 직장인보너스 체크카드’, ‘KB국민 Be*Twin(비트윈) 체크카드’, ‘KB국민 樂스타 체크카드’, ‘KB국민 해피 nori(노리) 체크카드’ 가 비자브랜드로 발급된다고 하는데  다른 카드의 재고가 없어서 <‘KB국민 직장인보너스 체크카드>를 발급받았습니다. 뭘 받아도 상관은 없었지만...


국민카드_체크카드_직장인 보너스오른쪽 아래에 비자 브랜드가 보인다.


발급받은 체크카드. 국민카드에는 마스터 브랜드인데 비자(visa) 마크가 보입니다. 이제 국민 체크카드로 해외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하나 더. 국민 체크카드 캐쉬백 환급 이벤트를 합니다.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신청을 하고 40만원 이상 구매하면 만원을 캐쉬백 해줍니다.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