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키아

노키아 윈도우폰8 유출 사진

네그나 2012. 8. 8. 00:10
반응형



노키아 윈도우폰8로 보이는 사진이 유출되었습니다. 이폰이 윈도우 7.8인지 윈도우폰8 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노키아 윈도우폰8 유출 사진


출처 : http://www.gsmarena.com/photos_of_alleged_wp8_nokia_surface_seem_pretty_dubious-news-4620.php


노키아 윈도우폰8 유출 사진

유츌 사진은 초점이 안맞고 흔들린 것이 공통된 특징이죠.




디자인은 루미아 900과 비슷해 보입니다. 노키아 루미아 900을 구해서 만져보고 있는데 간단한 소감을 말하자면 잘

만들었습니다. 루미아 900의 디자인은 노키아의 개성이 잘 묻어납니다. 윈도우의 메트로UI, 이제는 윈도우8 스타일로 불리는 UI는 그리 정이 가지 않습니다. UI도 개인취향이겠지만 저로서는 안드로이드와 iOS가 낫군요.





윈도우폰7를 사용해보면 왜 대중적인 인기를 끌지 못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윈도우폰은 다른 기기와 차별화도 안되고 특별한 점이 없습니다. 윈도우폰이 부드럽다고 하지만 단색의 화면이 부드럽지 않다면 그게 더 이상할 겁니다. 윈도우폰7은 마이크로소프트라서 주목을 받은 것 일뿐. 다른 회사가 만들었다면 시원하게 망했을 겁니다. 루미아 900은 기기자체는 아주 마음에 드는데 운영체제 때문에 매력이 떨어집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폰8로 업그레이드가 안된다고 못 박아 버니는 바람에 루미아 900의 매력이 더 떨어졌습니다.





윈도우폰8이 마소와 노키아의 마지막 승부수가 될 겁니다. 하반기에 노키아 윈도우폰8이 출시된다고 합니다. 애플 아이폰5 출시가 예정되어 있어서 쉽지 않을 겁니다. 흥미로운 사실 중 하나는 고가폰들의 판매량이 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열풍 초기에는 너도 나도 선뜻 지갑을 열였습니다. 이제는 모두가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이 특별하거나 신기하지도 않아서 사람들의 지갑을 열기가 쉽지 않게 되었습니다.  갤럭시S3도 기대 만큼은 아닌 듯 싶고(국내의 경우) 아이폰5가 나오더라도 예전 만큼의 인기를 끌지 모르겠습니다. 아이폰, 갤럭시 둘 다 잘 팔리기는 하겠지만 교체수요에만 의존한다면 예전 만큼은 아닐겁니다.





루미아 900을 조금 더 사용해보고 사용기 올려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