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8 4

엄청 큰(!) 버섯 발견함

며칠 동안 비가 와서 슈퍼마리오 버섯 마냥 여기저기 돋아나 있습니다. 그 와중에 엄청 큰 버섯을 발견했습니다. 요렇게 보면 크기가 실감이 나질 않는데... 가까이서 촬영해봤습니다. 예쁘지는 않지만 수수한 색이네요. 이제 본격 크기 비교. 거의 손만 합니다. 엄청 크죠. 옆으로 재봐도 한 손만 합니다. 원래 큰 녀석인지 아니면 성장이 잘 된 건지 모르겠군요. 독버섯인지는 모르겠지만 야생에서 피어나는 버섯은 다 독버섯이라고 생각을 하는 게 편합니다. 이와 관련해서 EBS에서 독버섯 다큐가 있으면 한 번 시청을 해보기를 권합니다. 보고 나면 출처가 불분명한 버섯은 먹을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워낙 커서 먹음직스럽기는 하네요. 잘게 잘라서 전골에 넣으면 되게 좋을 것 같은 비주얼. 요건 다른 버섯. 날..

사는 이야기 2021.08.26

삼성. 마침내 기본 앱 광고 제거할 계획

삼성도 앱 광고로 욕을 먹는 건 알고 있었나 보군요. 오늘자 뉴스에 따르면 광고를 제거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https://news.v.daum.net/v/20210817164533441 삼성전자, 기본 앱에서 광고 뺀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스마트폰의 기본 응용소프트웨어(앱)에 들어간 배너 광고를 뺀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17일 오후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타운홀미팅에서 이같 news.v.daum.net 저가형이라면 광고가 나오더라도 소비자들이 이해를 해주겠지만, 프리미엄을 지향하는 폰에다 광고를 탑재하다니. 갤럭시가 깔린 대수가 많으니 광고로 들어오는 수익도 적지는 않았겠지만 구매자로는 납득하기 어려웠을 겁니다. 샤오미가 광고가 나온다고 해서 말이 있었지만. 샤오미는 광고를 ..

모바일&IT 2021.08.17

78,000원이 깨진 삼성전자. 일단 조금 담아본다

깨지지 않으리라 생각했던 7만 8천 원이 무너졌습니다. 국민 주식 삼성이라 속이 쓰린 사람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작년 주식 열풍이 불었을 때, 대표적인 우량주인 삼성전자 사는 붐이 일어났으니까요. 전 82도 떨어질 만큼 떨어졌다고 생각해서 샀는데, 더 떨어지더군요. 등락을 반복하다 오늘 무너졌습니다. 가능한 MTS를 보지 않으려 해서 모르고 있었습니다. 같이 일하는 사람이 "삼성이 왜 떨어지는 거야? 이재용이도 나왔는데?" 얼마나 떨어졌나 했더니 77로. 지금일까?라고 생각했지만 저 같은 무지렁이가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면 아마 저점은 아닐 겁니다. 그래도 78이 깨진 기념으로 77,100원에 구입을 했습니다. 내일 되면 더 떨어질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조금만. 만약 추가 하락이 된다면 조금씩..

중얼거림 2021.08.12

노트북 바이오스 암호 모를 때. Bios Master Password Generator 로 풀 수 있습니다.

삼성 노트북 바이오스를 진입을 하려고 하는데 암호가 걸려있습니다. 비밀번호를 모르거나 잊어버릴 때 푸는 방법이 있습니다. 데스크톱, 조립 PC의 경우. 메인보드의 동전 전지를 빼고 1분 정도 기다렸다 다시 끼워 넣으면 됩니다. 그렇지만 노트북은 동전 전지를 탈거하는 게 쉽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램 교체나 하드디스크 교체 정도가 간단한 경우가 많고 완전히 분해를 해서 메인보드를 들어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바이오스에 진입을 해서 설정을 해야 할 때가 있는데, 비밀번호를 모르면 정말 난감합니다. 방법이 없냐 하면.. 있습니다. 노트북을 분해할 필요도 없습니다. 일단 노트북을 부팅을 시키고 아무거나 입력을 해서 비밀번호를 3번 틀립니다. 그러면 이렇게 코드가 나옵니다. 이제 스마트폰 앱. Bios M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