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dropcap2로 스크린 캡쳐를 해봅시다.

네그나 2011. 3. 1. 17:42



안드로이드에서 스크린을 캡쳐하는 어플은 shootme가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스크린샷을 올릴 때에도 shootme를 사용하는데요. 보통 shootme를 사용할 때는 흔들어서 캡쳐를 하는데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어플인 shootme >




노키아 5800을 사용할 때는 screensnap이라는 어플을 사용했는데, 캡쳐하는 버튼을 지정할 수 있었습니다. 
카메라 버튼을 캡쳐하는 버튼으로 만들 수 있었죠.



제가 사용하는 모토글램에서 검색버튼이 있는데요. 있어도 사용할 일이 없습니다. 이 검색버튼을 캡쳐하는 기능으로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다른 캡쳐 어플을 찿아보았습니다.



다른 스크린캡쳐 어플로  dropcap2가 있습니다. 아쉽게도 dropcap2 역시 shootme처럼 특정버튼으로 캡쳐기능을 수행하게 만들 수는 없습니다. dropcap2 역시 shootme처럼 루팅을 해야 사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루팅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dropcap은 3가지 방식으로 캡쳐할 수 있습니다.

1.  shake trigger는 폰을 흔들면 캡쳐가 됩니다.

2. time trigger는 일정시간이 지나면 캡쳐가 됩니다.

3. notification trigger는 상태바로 카메라 아이콘이 나타나고 그것을 누르면 캡쳐가 됩니다.

< 알림창에 카메라에 아이콘이 나타나고 터치하면 캡쳐가 됩니다. >


3가지 방식중 편한 걸 사용하면 되겠죠. 버튼으로 캡쳐하는 기능을 만들 수는 없는지 궁금하네요.
구글이 기본적으로 캡쳐하는 기능을 지원해 주었으면 좋겠군요. 테더링 같은 기능은 넣으면서 왜 캡쳐기능을 안넣는지 모르겠네요.



drocap2 for root users은 마켓에서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